인섹시큐리티, '지능형 스마트 영상 분석 세미나' 개최
상태바
인섹시큐리티, '지능형 스마트 영상 분석 세미나' 개최
  • 곽중희 기자
  • 승인 2022.10.14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섹시큐리티가 브리프캠 지능형 영상 분석, 동영상 포렌식, CCTV 선별 관제 시스템 등 기술을 시연하는 '지능형 스마트 영상 분석 세미나’를 10월 21일 개최한다.

인섹시큐리티와 솔루션 파트너사들이 함께 개최하는 이번 세미나에서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CCTV 선별 관제 시스템 구축을 위한 주요 기술 및 솔루션 사례를 다룰 예정이다.

지능형 스마트 영상 분석 기술은 지하철, 공항, 터미널, 교통 안전, 스마트시티, 경찰청, 검찰청, 해양청, 관세청, 국방부 등의 수사 기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글로벌 지능형 영상 분석 솔루션 기업인 브리프캠(BriefCam)과 브리프캠의 총판사인 인섹시큐리티, 영상 관리 소프트웨어(VMS) 전문 기업 마일스톤 시스템즈(Milestone Systems), 인텔(Intel), 델 테크놀로지스(Dell Technologies)가 참석해 솔루션 연동 데모 시연 및 적용 사례를 제공한다.

CCTV 선별 관제 시스템의 핵심 및 필수 기술인 획기적인 동영상 축약 및 요약 기능을 제공하는 ‘비디오 시놉시스(Video Synopsis)’는 동영상 내에 존재하는 모든 객체와 이벤트를 그대로 보존하면서 원래 녹화 비디오의 압축 요약 영상을 생성하는 영상 처리 기술이다.

압축 요약 영상은 객체와 이벤트가 발생한 시점이나 순서에 상관없이 장시간 동안 발행한 이벤트들을 동시에 이어서 한꺼번에 요약하여 볼 수 있으며, 이를 활용해 사용자는 비디오 분석 시간을 획기적을 단축시켜 조사 분석을 수행할 수 있다.

브리프캠의 주요 기능으로는 ▲영상 컨텐츠 분석을 가속화할 수 있는 ‘리뷰(Review)’ ▲영상을 정량적으로 분석한 후 안전, 보안, 영업 운영 및 의사 결정에 활용할 수 있도록 시각화된 통계 리포트를 제공하는 ‘조사 (Research)’ ▲실시간 대응(알람, 경고) 기능들을 통해 상황 변화에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대응(Response)’ 등이 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제품 기능 소개와 더불어 비디오 시놉시스를 활용한 지하철 성범죄 및 몰카범,  스토킹 사고 조사, 소매치기, 성추행범, 도난 사건 및 용의자 추적, 아동 및 노인 실종자 이동 경로 추적, 위험 지역 출입 조사, 자살 사고 사전 탐지 및 방지 등 실제 적용 사례 및 활용 가능 사례를 전달한다.

브리프캠의 솔루션은 남성, 여성, 아동, 자동차 및 번호판 등 얼굴 인식과 객체 인식이 가능하며, 다양한 세부 필터(시간, 객체, 속성, 색깔, 방향 등)를 통해 특정한 필터와 일치하는 객체만 표시할 수 있어, 유사도를 활용한 추가 분석을 지원한다.

브리프캠의 분석 기능은 실제로 전세계 다양한 국가에서 ▲군중 데모, 크기 및 이동 패턴 파악 ▲범죄 관련 핫스팟 식별 ▲수익성을 높이는 영업 배치 설계 ▲최적의 매장 위치 파악 ▲주요 교차로에서의 교통 흐름 최적화 ▲안전 규정을 준수하는 지 파악 등에 사용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