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언스, 국정원 보안기능확인서 획득으로 공공 시장 경쟁력 강화
상태바
지니언스, 국정원 보안기능확인서 획득으로 공공 시장 경쟁력 강화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2.10.04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DR 제품 중 최초, 높은 보안 수준과 기술 인정받아

사이버 보안 기업 지니언스의 EDR(Endpoint Detection & Response) 솔루션이 국가정보원 보안적합성 검증제도를 통과해 보안기능확인서를 획득했다.

국가 및 공공 기관이 보안 기능을 포함한 IT 제품을 도입할 경우, 보안적합성을 검증한 후 운영해야 한다. 하지만 보안기능확인서를 획득한 제품은 검증 과정을 면제 받는다.

이에 따라 국내에서 가장 많은 고객사를 보유한 지니언스의 EDR 솔루션은 이번 보안기능확인서 획득으로 국가 및 공공 기관의 보안 요구 사항을 충족하면서 경쟁 제품보다 한발 더 앞서 나갈 수 있게 됐다.

지니언스의 EDR은 단말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 및 정보 수집을 통해 위협의 탐지 및 분석, 대응을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단말의 가시성 확보에 따라 위협이 언제, 어디서, 어떻게 유입이 되었는지 위협의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어 신속하고 적극적인 대응이 가능하다.

또한, 침해 사고 지표(IOC), 머신러닝(ML), 행위 기반 위협 탐지(XBA), 야라(YARA) 등의 다양한 기술이 적용되어 알려지지 않은 위협까지 탐지가 가능하다. 다양한 위젯 제공에 따른 사용자 편리성 증대와 위협 탐지 알람을 통한 내부 보안을 강화할 수 있다.

김준형 엔드포인트사업본부 상무는 “보안기능확인서 획득으로 경쟁사와 차별화된 높은 보안수준과 기술을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공공 기관 보안 담당자들이 악성코드의 침투 경로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EDR 도입을 적극 검토하는 등 공공 EDR 시장의 성장세에 발맞춰 시장 리더십을 공고히 하는데 총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지니언스 EDR 제품은 2021년 조달청 기준 공공 EDR 시장에서 79% 점유율로 1위를 기록했다. 2022년 상반기에는 누적 고객 수 120곳을 돌파했으며 지자체, 공공 기관, 기업, 병원, 금융권 등 레퍼런스를 지속적으로 확보했으며, 보안기능확인서를 통해 하반기 EDR 시장 전망도 밝게 하고 있다.

한편, 지니언스는 최근 EDR 사업의 안정적인 매출 구조를 확립하기 위해 서브스크립션(Subscription, 구독형) 비즈니스 모델을 채택했다. 사용한 만큼 지불하는 서비스 모델로 라이선스와 유지보수를 통합한 구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