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시맨틱스, 고혈압-피부 질환 진단 솔루션 3종 공개
상태바
라이프시맨틱스, 고혈압-피부 질환 진단 솔루션 3종 공개
  • 곽중희 기자
  • 승인 2022.10.04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라이프시맨틱스가 혈압 분석·예측, 피부암 감별 진단, 모발 밀도 분석 등이 가능한 고혈압·피부 질환 소프트웨어 3종을 공개했다. 

라이프시맨틱스는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K-HOSPITAL 2022(2022 국제병원의료산업 박람회)’에 참가해 이번 소프트웨어들을 선보였다.

이번 박람회에서 라이프시맨틱스는 ‘닥터앤서2.0’ 사업을 통해 구축한 일상 혈압 분석 진단 및 혈압 관리에 따른 예측 SW, 부위별 피부 영상 기반 피부암 감별 진단 보조 SW, 남성형 탈모 치료 계획 수립을 위한 모발 밀도 분석 SW 등 3종의 의료 솔루션을 소개하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전남대학교 병원과 공동 연구를 통해 개발된 ‘일상 혈압 분석 진단 및 혈압 관리에 따른 예측 SW’는 고혈압 환자의 치료,·관리 계획 수립을 돕는 통합 솔루션이다. 

환자가 8주 동안 가정 혈압 기록 모바일 앱을 통해 혈압을 기록하면, 임상 데이터를 기반으로 1~4주 후 차기 혈압 예측 및 고위험군 판별, 약제 용량 관리 방법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해당 소프트웨어는 환자가 주도적으로 측정한 데이터와 임상 데이터를 연동 가능하다는 점에서 고혈압 합병증 발생률을 감소하는데 많은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피부 질환 소프트웨어 2종은 경북대학교병원과의 협업으로 구축됐다. 부위별 피부 영상 기반 피부암 감별 진단 보조 SW는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피부 이미지를 판독해 양성 종양 및 악성흑생종 등의 피부암 여부를 감별해준다. 

별도의 영상 장비 필요 없이 스마트폰만 있으면 손쉽게 확인할 수 있어 피부암을 조기 발견하는데 유용하다. AI 기반의 ‘남성형 탈모 치료 계획 수립을 위한 모발 밀도 분석 SW’는 면도된 두피 이미지를 대상으로 모발 수를 추정한다. 대상자의 모낭을 탐지하고 이식 가능한 모발 수 추정 및 모발 밀도 등을 면밀하게 분석한다. 

라이프시맨틱스는 K-HOSPITAL 2022 박람회 현장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혈압 측정 및 모바일 앱 데이터 입력, 스마트폰 피부암 감별 및 모발 밀도를 확인해볼 수 있는 체험 기회를 풍성하게 준비해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