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유박스-하우스사라, AI 얼굴 인식 기반의 숙박 플랫폼 사업 협업
상태바
씨유박스-하우스사라, AI 얼굴 인식 기반의 숙박 플랫폼 사업 협업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2.09.22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얼굴 인식 전문 기업 씨유박스와 생활형 숙박 시설 전문 운영사 하우스사라가 ‘AI 얼굴 인식을 적용한 온오프 숙박 플랫폼 사업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양사는 AI 얼굴 인식 기반 생활형 숙박 시설 플랫폼을 공동 개발해 숙박 시설의 운영 효율성과 안전성 및 편의성 향상을 목표로 하고 있다.

씨유박스는 2016년부터 정부청사 등 국가 보안 시설에 얼굴 인식 출입 관리 시스템을 개발했으며, 2020년부터 본격적으로 민간 기업의 AI 얼굴 인식 기반 스마트 출입 플랫폼을 제공했다.

씨유박스는 이번 MOU를 통해 그동안 축적한 기술력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다양한 형태의 생활형 숙박 시설에 스마트 플랫폼을 접목할 계획이다.

씨유박스 남운성 대표(좌)와 하우스사라 장호진 대표(출처: 씨유박스 제공)
씨유박스 남운성 대표(좌)와 하우스사라 장호진 대표(출처: 씨유박스 제공)

씨유박스 관계자는 “세계 최고 수준의 AI 알고리즘 개발 역량을 생활형 숙박 시설과 실제 접목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 이번 MOU를 통해 얼굴 인식 AI 시스템 기반의 생활형 숙박 시설이 더욱 활성화되고, 입주자들의 만족감을 극대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씨유박스는 2020년부터 국내외 얼굴 인식 테스트에서 글로벌 최고 수준의 성과를 거두며, 국내 최상의 AI 얼굴 인식 전문 기업으로서 입지를 다졌다. 이후 자체 위변조 감지 기술을 개발해 현재 다수의 금융 기관과 비대면 시장에 독자적인 AI 얼굴 인식 솔루션을 공급하는 등 국내 AI 얼굴 인식 기업 중 금융권 최다 레퍼런스를 확보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