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보안원, 클라우드-메타버스 보안 다루는 ‘금융 보안 세미나’ 개최
상태바
금융보안원, 클라우드-메타버스 보안 다루는 ‘금융 보안 세미나’ 개최
  • 곽중희 기자
  • 승인 2022.09.22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보안원이 금융 보안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금융위원회가 주최하는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2’ 행사의 일환으로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9월 29일 열린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금융 컴플라이언스에 대해 살펴보고 클라우드 보안의 모범 사례를 소개한다. 또한 메타버스에서의 보안 이슈를 해결하고 요구 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는 ‘메타. 시큐리티 프레임워크(Meta. Security Framework)’에 대한 연구 결과를 발표할 계획이다.

금융보안원은 NFT 대상 침해 사고 사례를 분석하고 안전한 NFT 활용을 위한 방안에 대하여 살펴보며, POS 악성코드를 이용한 신용카드 정보 탈취 및 다크웹을 통해 신용카드 정보 유통 등에 대한 분석 결과를 발표한다.

금융보안원 김철웅 원장은 “금번 세미나가 금융의 디지털 혁신 과정에서 발생 가능한 사이버 리스크와 보안 위협을 살펴보고 금융 보안 전략에 대한 논의의 장을 제공하는 만큼 금융회사∙핀테크기업 종사자 뿐만 아니라 일반 국민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

금융보안원은 금융 산업 강국으로의 도약과 보다 많은 국민들이 안전하게 디지털 금융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앞으로도 금융 관련 사이버 리스크 및 보안 위협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