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베이스, 원격으로 장비 관리하는 AI기반 ’CEMS’ 출시
상태바
마크베이스, 원격으로 장비 관리하는 AI기반 ’CEMS’ 출시
  • 곽중희 기자
  • 승인 2022.09.19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크베이스가 인공지능(AI) 기반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CEMS(Cloud Equipment Management Service)'를 출시했다.

CEMS는 클라우드, 에지, AI 등 3대 기술을 결합한 클라우드 서비스로 클라우드 상에서 다양한 위치에 서로 떨어져 있는 설비·장치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분석한다. 손쉽게 사용자 자산을 관리하고, AI 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위험으로부터 설비를 지켜주는 클라우드 통합 서비스다.

CEMS의 가장 큰 특징은 저렴한 비용으로 서비스를 에지 장비에 10분 내 빠르고, 손쉽게 설치할 수 있다는 점과 일단 단말 설치가 이뤄진 후에는 장비 관리, 데이터 시각화, AI 기반 이상 감지 서비스까지 자동으로 구현된다는 것이다.

특히 AI 기반 이상 감지 서비스는 AI 기술 지식이 없는 일반 사용자도 AI 모델을 직접 생성하고, 그 결과를 손쉽게 분석할 수 있는 등 편리한 사용자 통합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주목받을 만하다.

또 CEMS는 고성능의 내장형 시계열 데이터베이스가 탑재된 검증된 에지 장비를 함께 제공함으로써 단말에서 수집하는 데이터를 장기간 저장하고 분석할 수 있는 차별화된 기능을 제공한다.

CEMS는 디지털 MRO, 교량·건축물의 안전 관리, 소음·먼지 등 환경 정보 관리, 화재 방지를 위한 소화기 관리·위험 예측, 발전소·주요 시설물 상태 모니터링과 위험 예측 등을 수행할 수 있다.

기업은 이를 통해 클라우드나 네트워크의 장기간에 걸친 데이터 전송 장애에도 단말기에서 발생하는 데이터를 유실 과정 없이 지속적으로 수집할 수 있고 장애 복구 시 모든 데이터를 클라우드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마크베이스는 태양광 발전 시스템, 스마트 장비 소화기 관리 시스템, 연료 전지 관리 시스템 등 서비스 개발을 동시에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