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보안 요소 갖춘 ArmCortex-M0+Core 기반 32비트 MCU 출시
상태바
마이크로칩, 보안 요소 갖춘 ArmCortex-M0+Core 기반 32비트 MCU 출시
  • 곽중희 기자
  • 승인 2022.09.19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가 ISO 26262 기능 안전 및 ISO/SAE 21434 사이버 보안 엔지니어링 표준에 부합한 구성 요소를 갖춘 마이크로컨트롤러(MCU)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PIC32CM JH 마이크로컨트롤러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AUTOSAR 지원, MBIST(Memory-Built-In Self-Test), 보안 부팅 기능을 갖춘 ArmCortex-M0+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하는 MCU다.

PIC32CM JH는 개방형 소프트웨어 아키텍처인 AUTOSAR와 호환되므로 공급 업체들이 하드웨어를 보다 하위 레벨로 변경하더라도 원래 애플리케이션 코드를 유지할 수 있어 서로 다른 디자인 간에도 손쉬운 마이그레이션이 가능하다. AUTOSAR 지원(AUTOSAR-ready) 기능은 개발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총 비용을 절감하도록 설계됐다. AUTOSAR 사용 시 마이크로칩에서는 기능 안전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ASIL B MCAL(MCU 추상화 계층)을 제공해 MCU에 하위 수준 하드웨어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자동차 산업 OEM은 터치 버튼 및 터치 휠, 도어 컨트롤 및 콘솔 컨트롤과 같은 많은 차량 내 애플리케이션과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과 같은 차체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기능 안전과 사이버 보안 보호를 모두 필요로 한다. PIC32CM JH는 마이크로칩의 Trust Anchor TA100 CryptoAutomotive 보안 집적회로(IC) 제품과 결합될 경우 최신 자동차 사이버 보안 표준인 ISO/SAE 21434를 준수한다. TA100은 초보안(ultra-secure) 하드웨어 기반 암호화 키 스토리지 및 암호화 대응 수단을 사용해 소프트웨어의 취약점과 관련된 잠재적인 백도어를 제거한다.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의 32비트 MCU 사업부 부사장인 로드 드레이크(Rod Drake)는 “마이크로칩은 PIC32CM JH MCU를 통해 자동차 산업에서 특히 중요한 기능 안전 및 사이버 보안 보호 기능을 갖춘 MCU 솔루션에 대한 수요 증가에 대응하고자 한다”면서, “OEM과 여타 제조사들은 지금까지 고급형 MCU에서만 가능했던 규정 준수 요건에 대해서도 이제 엔트리 레벨의 ArmCortex-M0+기반 MCU로 대응할 수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