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월30일 발표된 이 보고서는 여러 컨설팅 및 시스템 통합 기업들을 평가해 등급을 매겼으며 북미 시장에서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와 정보 관리(IM) 제품 및 서비스를 도입하고자 하는 사용자들에게 데이터웨어하우스, BI, 분석 시장에 대한 명확한 가이던스를 제시하고 있다.
가트너는 ▲시장 이해도 ▲서비스(offering)·제품 전략 ▲지리적 전략 ▲핵심 제품·서비스 ▲고객 경험 및 시장 반응성 ▲실적 등 6개의 주요 기준으로 벤더들을 평가했다.
가트너는 포지티브 등급을 받은 벤더에 대해 "고객 요구사항의 충족을 위해 BI, 정보 분석, 프로젝트 관리(PM), 정보 관리(IM) 개발에 공격적으로 투자하며 정보 분석, 프로젝트 관리(PM), 정보 관리(IM) 솔루션을 위한 서비스(offering)를 향상시키는데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제대로 파악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이번 시장전망 보고서에 포함된 벤더들은 프로그램의 완벽한 실행의 필수 요소로 설정된 가트너 비즈니스 분석 프레임워크(Gartner's Business Analytics framework)를 구현하는 서비스와 역량에 대해 면밀한 평가를 받았다. 이 평가에는 전략, 인적 자원, 프로세스, 프로젝트 관리, 분석, BI 플랫폼, 정보 관리(IM) 인프라가 포함되며, 흔히 임직원과 기업 문화, 조직의 목적 등에 부합하는 프로젝트 및 프로그램 관리, 기술, 산업, 비즈니스의 조합이 요구되기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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