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아이넷, 다국어 문자인식 소프트웨어 ‘리드아이리스15’ 출시
상태바
인터아이넷, 다국어 문자인식 소프트웨어 ‘리드아이리스15’ 출시
  • CCTV 뉴스팀 기자
  • 승인 2015.05.22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자인식 및 문서 변환 솔루션 전문 기업 벨기에 아이리스(I.R.I.S.)는 기존 ‘리드아이리스(Readiris) 14’ 문자인식(OCR) 프로그램에서 기능과 성능을 한층 업그레이드한 새로운 문자인식(OCR) 프로그램인 리드아이리스15를 새로 출시했다.

리드아이리스15는 한국어, 일본어 중국어, 아랍어를 포함해 130개 언어를 인식하며 빠르고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매우 정확도가 높은 OCR(Optical Character Recognition: 문자인식) 소프트웨어로 개인 사용자나 소규모부터 대규모 사업체 사용자들을 위해 디자인된 프로그램이다.

리드아이리스15 덕분에 사용자들은 한번의 클릭만으로 어떠한 문서나 PDF파일 또는 이미지 파일도 편집할 수 있고 검색 가능한 텍스트 파일이나 디지털파일로 변환 할 수 있고 또 클라우드를 통해 공유할 수 있다. 또 한 이로 인해 개인이나 기업의 생산성을 높이고 많은 시간들을 절약할 수 있다.

▲ 리드아이리스15는 한국어, 일본어 중국어, 아랍어를 포함해 130개 언어를 인식하며 빠르고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매우 정확도가 높은 OCR(Optical Character Recognition: 문자인식) 소프트웨어로 개인 사용자나 소규모부터 대규모 사업체 사용자들을 위해 디자인된 프로그램이다.

리드아이리스15는 인식결과를 텍스트, 표, 그래픽, 폰트 크기, 폰트 종류 등 원본 문서와 동일한 서식의 결과 파일을 생성한다. 생성된 문서들은 직접 클라우드에 업로드돼 어디에서든지 컴퓨터, 스마트폰, 타블렛 PC등 휴대용 기기를 통하여 언제 어디에서든지 활용할 수 있다.

특히 리드아이리스15는 PDF 이미지를 직접 수정, 편집, 삭제 한 후에 텍스트 파일로 내보낼 수 있다.

새로운 OCR 엔진은 멀티코어 CPU를 지원해 더운 빠르고 정확한 성능을 제공하며 아이리스의 고효율 압축 솔루션인 iHQC를 지원해 컬러 자료의 이미지 품질과 가독성을 유지하면서 최대 20배까지 파일 크기를 줄인 서처블(Searchable) 컬러 PDF 파일을 생성할 수 있다.

한편 리드아이리스15는 ▲130개 이상의 언어 인식 가능(한글, 일본어, 중국어, 아랍어 포함) ▲PDF 파일 인식 및 검색 가능한 PDF 파일 생성 가능 ▲높은 인식률의 원본 문서 재현 가능 ▲멀티코어 CPU 지원으로 빠른 처리 속도 제공 ▲PDF, JPEG, PDF, TIFF, BMP, DjVu, JPEG 2000, PCX, PNG 등의 칼라, 흑백, 그레이스케일 이미지 입력 가능 ▲검색 가능한 PDF, XPS, MS 워드·엑셀, HTML, 스프리드시트(Spreadsheet)ML, 텍스트 등 30개 이상의 다양한 파일 생성 가능 ▲아이리스의 특허인 고효율 압축(iHQC)를 적용한 매우 작은 파일 크기의 검색 가능한 컬러 PDF, XPS 파일 생성 가능 ▲클라우드에 결과 문서 자동 업로드 (Dropbox, Evernote, Google Docs, Box.net 등) ▲페이지 기울기 보정, 페이지 방향 자동 인식 및 회전 ▲다양한 스캐너 지원(Twain 호환 스캐너) ▲디지털 카메라 촬영 이미지 인식 등의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아이리스 한국 총판인 인터아이넷은 전자서적이 보편화돼 가고 있는 시대에 OCR의 사용 범위는 계속 커지고 있다면서 리드아이리스15는 이러한 사회적 흐름에 아주 유용한 제품이고 앞으로도 아이라스의 OCR 기능이 들어있는 다양한 주변기기들을 계속해서 국내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인터아이넷은 신제품 출시기념 및 홍보를 위해 6월1일 이후 리드아이리스 프로14 구매고객들에게 리드아이리스 프로15를 증정하는 1+1행사도 진행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