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420_유명조달기업
사이냅소프트, 사이냅 OCR 프로 GS인증 '1등급'
상태바
사이냅소프트, 사이냅 OCR 프로 GS인증 '1등급'
  • 정은상 기자
  • 승인 2022.09.02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공지능∙전자문서 전문기업 사이냅소프트는 인공지능 OCR ‘사이냅 OCR 프로(Synap OCR Pro)’가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사이냅 OCR 프로는 AI 딥러닝 기반의 OCR 솔루션으로 이미지나 스캔 문서의 문자를 인식하여 추출하는 도구다. 서식 인식 도구 ‘폼메이커’를 포함하고 있어 공공기관의 증명서 및 금융/의료 서비스 신청서나 동의서 등 다양한 양식을 지원하는 것뿐만 아니라, 테이블 자동 인식 기능도 제공한다.

GS인증 1등급 획득한 사이냅소프트의 Synap OCR Pro (이미지 출처 : 사이냅소프트 제공)

또, 자체 개발한 데이터 렌더링 기법을 사용해 데이터를 수집 및 확보하고, 지속적인 AI 딥러닝 학습을 통해 최고 수준의 한글 인식률과 고품질의 데이터 추출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사이냅 OCR 프로가 획득한 GS인증은 국산 소프트웨어 품질을 증명하는 국가 인증 제도로 국제적 수준의 시험·평가를 통해 인증서와 인증 마크를 부여한다. 인증을 획득하면 공공기관 사업 발주 시 우선 구매 대상으로 지정된다.

 

사이냅소프트 전경헌 대표는 “최근 ICT 기술 인증을 획득한 데 이어 GS인증 1등급을 획득함으로써 솔루션 품질과 안정성을 인정받았다”며 ”이를 토대로 공공 분야를 대상으로 AI OCR 솔루션 시장을 선도하는 기회를 확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이냅소프트는 OCR Pro는 경찰청, 검찰청 등 다양한 공공기관과 우리카드, 케이뱅크 등의 여러 금융기관에 공급하며 시장을 빠르게 확장하고 있으며, 최근 RPA 협력을 위해 데이터 관리 전문 기업 투비웨이와 MOU를 맺으며 OCR 사업 협력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