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언스, 원격근무 및 통합관리에 특화된 제로 트러스트 보안 특허 취득
상태바
지니언스, 원격근무 및 통합관리에 특화된 제로 트러스트 보안 특허 취득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2.08.29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P Mobility·동적 목적지 접근 제어 기술로 사용자 중심 네트워크, 단말의 이동성 보장

지니언스가 원격 및 클라우드 등 확장된 비즈니스 환경을 위한 제로 트러스트 기반 보안 기술에 대한 특허를 취득했다. 이번에 취득한 특허는 동적 목적지 접근 제어로, 지난해 취득한 IP Mobility 특허와 함께 원격근무에 특화된 보안 기능 및 디지털 전환을 위한 통합 관리의 핵심 기능으로 꼽힌다.

동적 목적지 접근 제어 기술은 클라우드 접근 통제를 위한 필수적인 기술이다. IP 기반이 아닌 ‘클라우드 내 ERP 서버’ 등의 형태로 목적지를 지정할 수 있어 클라우드 자원으로의 접근 통제가 용이하다. 전통적인 정적 접근 제어 방식은 IP를 기반으로 목적지를 지정할 수 있었지만 클라우드 자원은 IP가 수시로 변동되기 때문에 지정할 수 없다.

IP Mobility는 기존 IP 보안 중심의 보안 체계에서 데이터 기반의 보안 체계로의 전환을 의미한다. 이 기술은 사용자와 컴퓨터가 다른 지리적 위치나 네트워크에서도 설정 변경 없이 동일한 보안 정책을 적용 받을 수 있는 기술로, 정책 변경으로 인한 보안의 누수를 막고 불필요한 업무를 줄일 수 있다.

대표적으로 금융권의 인사이동 시 적용될 수 있는데, 자리 배치 변동이나 지점 발령 등으로 사용자의 IP가 변경되는 경우에도 별 다른 설정 변경 없이 동일한 보안 정책을 적용 받을 수 있게 된다.

이동범 지니언스 대표는 “사용자 중심 네트워크, 단말 이동성 보장 기술은 다양한 네트워크 환경과 연결 지점을 보호해 비즈니스 연속성을 확보하고 일관성 있는 보안 정책의 통합 관리가 가능하다. 제로 트러스트에 대한 원천 기술을 확보하고 지속적인 연구 개발로 차세대 보안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확고히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