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화이트햇, 중앙대학교 졸업생 2000명에 NFT 학위증 발급
상태바
라온화이트햇, 중앙대학교 졸업생 2000명에 NFT 학위증 발급
  • 곽중희 기자
  • 승인 2022.08.22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T통합 보안, 인증 기업 라온시큐어의 자회사 라온화이트햇이 중앙대학교 학부 졸업생 2000여 명을 대상으로 NFT(Non-Fungible Token, 대체불가토큰) 학위증을 발급했다.

라온화이트햇은 지난 6월 중앙대학교와 ‘블록체인 기반 기술 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으며, 이번 블록체인 기반 NFT 학위증 발급을 통해 DID 신원인증, NFT 등 블록체인 기반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교내의 서비스를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NFT 학위증 발급을 시작으로 데이터가 분산 저장되고, 데이터에 대한 개인의 소유 및 통제권이 강화되는 웹3(Web3) 기반 미래혁신 캠퍼스의 다양한 서비스 개발이 빠르게 진행 될 것으로 예상한다.

라온화이트햇의 ‘옴니원(OmniOne)’ 앱을 통해 발급된 중앙대학교 NFT 학위증은 블록체인 기술이 적용돼 데이터의 위∙변조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증명서로서의 신뢰성을 보장할 수 있어 학위를 사칭하거나 도용하는 일이 사라질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전세계 어디에서나 DID인증을 통해 본인의 NFT학위증에 안전하고 간편하게 접근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를 기반으로 라온화이트햇과 중앙대학교는 다양한 기관 및 기업과의 연동을 통해 온라인으로 NFT 학위증을 간편하고 안전하게 제출 가능하도록 할 전망이다. 옴니원에서 NFT 학위증을 제출할 수 있게 된다면 취업 시장에서의 서류 제출 방법이 한 단계 진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정아 라온화이트햇 대표는 “중앙대학교와의 NFT 학위증 발급을 통해 자격 증명에 대한 정보를 쉽게 확인하고 무결성을 보장 받아 언제 어디서나 온라인으로 안전하게 전송, 유통하고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했다. 이를 기반으로 디지털 통합 인증 서비스 기업으로 발돋움하여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