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로 결제하는 치킨, 윤홍근 제네시스 BBQ 회장의 실험은 계속된다
상태바
가상화폐로 결제하는 치킨, 윤홍근 제네시스 BBQ 회장의 실험은 계속된다
  • CCTV뉴스 편집부 기자
  • 승인 2022.08.08 2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생활에서 코인의 효용성이 떨어진다'는 업계의 오랜 지적에 제너시스 BBQ(회장 윤홍근)와 페이코인이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제너시스 BBQ는 한 달간 1일 최대 3,000원 페이백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BBQ는 지난 2021년에도 상반기와 하반기 2회에 걸쳐 페이코인과의 협업 프로모션을 수행한 바 있다. 

해당 프로모션은 8월 1일부터 가상자산 결제 서비스인 페이코인으로 BBQ 상품을 결제 시 전메뉴에 대해 10% 페이백 서비스를 제공하며, 타 결제수단과 복합결제는 불가하다. 페이백 금액은 9월 22일 목요일 기준으로 일괄 지급될 예정이라고 하며, 페이코인의(PCI) 결제량은 환율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

한편 BBQ는 보다 다양한 결제수단에 대한 실험을 지속하고 있다. BBQ는 지난 7월에도 자사앱 및 홈페이지에 간편결제 서비스 '카카오페이'를 도입한다고 밝힌 바 있다. 300만명의 자사앱 회원을 보유한 BBQ는 작년 12월 기프티콘 수요 증가에 따라 사용자 편의성 개선을 위해 기프티콘 사용시 '메뉴 변경', '추가결제' 등의 기능을 탑재하기도 했다.

관련해 BBQ 관계자는 "금번 페이코인 등과의 프로모션 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온라인 지급결제 수단에 대한 실험을 지속해, 소비자들에게 제품 품질 외적인 측면에서 혜택을 강화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