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마이, 유럽 고객사에 발생한 사상 최대 규모의 디도스 공격 차단
상태바
아카마이, 유럽 고객사에 발생한 사상 최대 규모의 디도스 공격 차단
  • 곽중희 기자
  • 승인 2022.07.29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간 75번 이상 동유럽 내 아카마이 고객사 공격

 

아카마이(Akamai)가 유럽 고객사를 강타한 최대 규모의 디도스(DDos, 분산 서비스 거부) 공격을 차단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21일 아카마이는 유럽 고객사 중 한 곳을 강타한 사상 최대 규모의 디도스 공격을 발견했다.

이번 공격은 UDP, UDP 조각화, ICMP 플러드, RESET 플러드, SYN 플러드, TCP 이상, TCP 프래그먼트, PSH ACK 플러드 등 다양한 유형으로, 지난 30일 동안 75번 이상 동유럽 내에 있는 아카마이 고객사를 겨냥했다.

아카마이는 발표를 통해 "2022년 7월 21일, Prolexic 플랫폼에서 유럽 고객사를 겨냥한 대규모 디도스 공격을 탐지하고 완화했다. 전 세계적으로 이뤄진 이번 공격의 트래픽은 14시간 동안 최고 853.7Gbps 및 659.6Mpps 수준이었다. 고객사의 IP 주소를 대상으로 한 공격은 Prolexic 플랫폼에서 가장 강력한 공격이었다”라고 설명했다.

아카마이가 발견한 고객사의 디도스 공격으로 인한 트래픽 급증 자료(출처: 시큐리티 어페어즈)

 

아카마이에 따르면, 해커들은 고도로 정교한 글로벌 봇넷을 이용해 공격을 감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기사는 글로벌 정보보안 블로그 ‘시큐리티 어페어즈(Secutiry Affairs)’의 설립자이자 유럽네트워크정보보안기구(ENISA) 소속 보안 전문가 피에루이지 파가니니(Pierluigi Paganini)와의 공식 파트너십을 통해 작성됐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