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테크 김병준 대표, 서울시 명예시장 선정
상태바
한테크 김병준 대표, 서울시 명예시장 선정
  • 곽중희 기자
  • 승인 2022.07.25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테크 김병준 대표가 서울시 명예시장의 자리에 올랐다.

김병준 대표는 7월 22일 서울시청에서 서울시 스마트도시 분야 명예시장에 위촉됐다. 서울시는 민선 8기 출범에 맞춰 청년, 장애인, 소상공인, 1인 가구, 교육, 관광, 도시 안전, 스마트도시, 도시 계획 등 9개 분야에서 총 53명의 후보 중 서울시 명예시장으로 9명을 최종 선발했다. 

서울시 명예시장은 1년의 임기 동안 각종 회의나 행사 등에 참여해 시민들의 목소리를 듣고, 의견이 전달될 수 있도록 시정 관련 제안, 자문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이 중 스마트도시 분야는 이번 5기에서 처음으로 위촉된 분야로 앞으로의 미래도시 서울을 만들어나가는 데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며, 스마트도시 정책관 부서와 함께 업무를 진행하게 된다. 

김병준 명예시장은 위촉식에서 “진정한 스마트시티는 기술의 발전뿐만 아니라, 그 속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이 행복할 수 있어야 한다. 한국이라고 하면 항상 나오는 한국의 정을 그리고 기성세대의 경험을 젊은 세대의 혁신으로 재구성해 세대 간의 소통을 이뤄야 한다. 이를 통해 첨단 기술이 단지 편리함만이 아닌 사람과 사람을 서로 연결해주고 그 온정을 구현할 수 있는 따듯하고 행복한 서울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포부를 전했다.

김병준 명예시장은 Edge Computing 기반의 AI 시스템과 Vision AI, 융복합센서, 빅데이터 분석으로 C-ITS, 교통 안전, 재난 안전, 산업 안전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스마트도시 전문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