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유박스, 행정안전부 스마트정부청사 통합 관리 체계 구축 사업 수주
상태바
씨유박스, 행정안전부 스마트정부청사 통합 관리 체계 구축 사업 수주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2.07.22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 CNS와 공동 수주, 향후 협력 관계 강화 모색

인공지능 얼굴 인식 기업 씨유박스가 7월 17일, 행정안전부 정부청사관리본부에서 주관한 ‘스마트 정부청사 통합관리체계 구축사업’ 계약을 체결했다.

본 사업은 정부청사에 빅데이터, 인공지능 등 최신 기술을 활용하여 건물 관리 비용은 낮추고 업무 효율은 향상하며 대국민 행정서비스의 품질을 끌어올리기 위해 추진되었다.

이번 계약은 씨유박스와 LG CNS가 각각 50% 지분으로 수주하였으며, 올 6월부터 내년 4월까지 총 10개월간 진행될 예정이다. 계약 규모는 총 148.5억 원이다. 

씨유박스는 AI 기반 얼굴 인식 시스템을 공급함으로써 기존 정부청사의 보안 강화에 따른 출입 불편을 해소하고, 인력 기반의 보안 관제 운영을 극복하는데 기여할 전망이다.

씨유박스 관계자는 "이번 수주는 2017년 국내 최초로 4대 정부청사에 얼굴 인식 출입 통제 시스템을 구축하고, 현재까지 운영하면서 쌓은 노하우와 국내 최고 AI 얼굴 인식 기술력이 결합된 결과물이다. 이를 통해 공공 분야 얼굴 인식 시스템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재확인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사업은 씨유박스와 LG CNS의 공동 이행을 통해 지능형 시설 관제, 디지털 트윈, 빅데이터 플랫폼 등을 구축한다. 씨유박스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계기로 LG CNS와 협업 관계를 강화하고 추후 공공 및 민간 빌딩 관리 영역으로 적극 진출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