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420_유명조달기업
한국기업보안, 디지털 서명 솔루션 ‘유싸인’ 리뉴얼 출시
상태바
한국기업보안, 디지털 서명 솔루션 ‘유싸인’ 리뉴얼 출시
  • 곽중희 기자
  • 승인 2022.07.20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SL 보안 서버 구축 기업 한국기업보안이 AATL 인증서 기반 디지털 서명 솔루션 ‘유싸인(USIGN)’을 리뉴얼 출시했다.

‘유싸인(USIGN)’은 자필 서명을 디지털로 변환한 형태의 전자서명(Electronic Signature)과 공개 키 기반 구조(PKI)의 디지털 서명(Digital Signature)이 모두 가능한 통합 전자서명 솔루션이다.

리뉴얼된 유싸인은 다른 전자서명 서비스에서 볼 수 없었던 서비스인 AATL 인증 기반의 디지털 서명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기업에서 필요한 기업 서비스와 사용자 중심의 UI/UX를 강화했다.

AATL 인증 기반 서명은 서명된 문서의 위조, 변조 방지, 국제 통용, 국제타임스템프, 문서 자체에서의 서명자 신원 확인 등 기업 문서 서명에 필수적인 기능이다.

기존의 단순한 편집 도구와 서명 설정 기능을 벗어나 누구나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체크박스, 드롭박스 등 편의 기능을 제공한다. 다양한 서명, 인감 이미지를 저장하고 필요할 때마다 사용하면서 문서에 맞는 인감 종류를 요청하고, 첨부 파일도 추가할 수 있다. 새롭게 추가된 각종 편의 기능은 디지털 서명 시스템의 도입을 고려 중인 기업들의 눈을 사로잡는다.

유싸인은 기업 특화 기능도 제공한다. 위·변조 방지, 문서 자체 신원 확인 기능뿐 아니라 기업 회원을 위한 조직 관리, 권한 관리, 내부 결제 라인 관리 등 조직에서 필요한 기능을 추가했다. 소셜 로그인과 연동한 카카오톡, 이메일 알림 전송 무제한 서비스는 비대면 시대에 디지털 전환을 계획 중인 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전귀선 한국기업보안 대표는 “기존 유싸인의 높은 보안성에도 불구하고 사용자 친화적이지 못한 UI/UX와 부족한 편의 기능 등의 이유로 시장에서 인정받지 못했던 것이 사실이다. 이번 리뉴얼 오픈을 통해 사용자 중심, 기업에서 안심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서명을 선보일 것이다. 국내 제반 산업뿐 아니라 국내 글로벌 기업을 겨냥한 제품이다. 내수 기업과 수출 기업에 믿음직한 파트너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