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알포스트, 롯데손해보험 통합민원관리시스템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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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스알포스트, 롯데손해보험 통합민원관리시스템 구축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2.07.08 10: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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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처리시스템(VOC) 전문 기업 에스알포스트가 롯데손해보험 통합민원관리시스템을 성공적으로 구축했으며, 롯데손해보험 이해관계 전 부서에서 사용 중이라고 밝혔다.

에스알포스트의 민원처리시스템은 수기로 관리되어 왔거나 자주 반복되는 비규정화 업무들을 모아 단일 시스템에서 처리 가능하도록 통합해 주며, ▲VOC ▲민원 ▲예상 민원 ▲협의체 운영 ▲제도 개선 ▲교육 관리 ▲사전 협의 ▲실태 평가 ▲청약 철회권 및 자료 열람 요구권 ▲위법 계약 해지권 등의 처리 프로세스를 시스템 로직에 반영했다.

에스알포스트 오창용 대표는 "무엇보다 시스템상의 처리 결과가 통계에 잘 표출되어, 데이터 분석 기반 의사 결정 토대를 제공한다. 또한 100% 오픈소스로 개발되어 특정 업체 기술에 종속되지 않게 됨으로써, 누구나 손쉽게 유지보수가 가능하다"고 전했다.

한편, 에스알포스트는 AIG생명을 시작으로 PCA생명, K뱅크, 신협, 신한카드 등 금융소비자보호시스템 기반 통합민원관리시스템을 다수 구축해 왔으며, 신한카드 금융소비자보호시스템(약칭 소보로)의 경우 2016년부터 올해까지 7년간 고도화 및 기능 개선을 수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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