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과컴퓨터, 웹 기반 전자계약 솔루션 ‘한컴싸인’ 출시
상태바
한글과컴퓨터, 웹 기반 전자계약 솔루션 ‘한컴싸인’ 출시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2.06.30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웹상에서 한컴오피스로 계약서 작성부터 전자서명 사용 가능

한글과컴퓨터(이하 한컴)가 한컴오피스 기반의 전자계약 솔루션 ‘한컴싸인’을 정식 출시했다.

별도의 SW 설치 없이 웹에서 동작하는 한컴싸인은 전자서명이 필요한 전문 분야를 비롯해 다양한 일상생활에서 문서 작성과 전자서명을 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문서 작성과 변환, 전달, 서명 요청, 서명자 인증, 문서 보관 등 전자계약 프로세스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통합적으로 제공하며, 전자계약 및 서명 수요가 많은 금융, 법무, 재무, 영업, 인사 등 다양한 산업 및 분야에서 필요로 하는 표준 문서 서식과 계약서를 제공한다.

또한, 카카오톡과 이메일 등을 통해 계약 상대방에게 전자서명을 요청할 수 있으며, 요청받은 상대방은 한컴싸인의 회원이 아니어도 PC와 모바일에서 문서를 읽고 서명할 수 있다.

한컴은 한컴싸인의 시장별 서비스 고도화와 파트너사 확보를 통해서 B2B는 물론 B2G, B2C까지도 시장을 넓혀갈 계획이다.

김연수 한컴 대표는 ”한컴싸인은 그동안 검증된 한컴의 오피스SW 기술력을 활용한 새로운 SaaS 사업을 시도한다는 점에서 중요한 의미가 있다. 하반기에도 한컴오피스 기반의 다양한 확장 서비스 출시를 통해 오피스SW 기업에서 SaaS 기업으로 확실하게 피보팅하고 안정적 성장 기반을 더욱 공고히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컴은 최근 지분 인수를 진행 중인 케이단모바일의 전자서명 및 PDF 관련 기술을 한컴싸인에 적용했다고 밝혔다. 하반기에는 케이단모바일의 PDF SaaS 솔루션을 국내에 출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