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미디어, 4K 울트라 HD 웹캠 PW515 출시
상태바
에버미디어, 4K 울트라 HD 웹캠 PW515 출시
  • 곽중희 기자
  • 승인 2022.06.24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 기술 기업 에버미디어가 4K 울트라 HD 웹캠 ‘PW515’를 출시한다.

에버미디어에 따르면, PW515는 프리미엄 4K 웹캠으로 최적화한 화상 회의 환경을 제공한다. 웹캠에 인텔(Intel) 그래픽용 비디오 효과를 적용한 모델이다.

PW515는 일반 웹캠보다 더 많은 빛을 포착하는 대형 SONY 4K 센서, 생생한 색상을 전달하는 HDR 및 3DNR 기술을 적용했다. 이에 역광이나 어두운 방과 같은 까다로운 조명 조건에도 자연스러운 촬영이 가능하다. 또 100°의 매우 넓은 시야를 확보해 모든 참가자를 프레임에 담을 수 있다.

아울러 인공지능(AI) 기술로 사용자의 간단한 제스처로 앵글을 최적화하는 AI 프레이밍 기능을 제공한다. 모든 참가자가 촬영에 집중하고 초점을 맞출 수 있으므로 화상 회의 중단을 최소화할 수 있다.

탑재된 2개의 내장형 무지향성 마이크에는 주변 소음을 줄여주는 노이즈 감소 기능이 있어 몰입도 높은 오디오를 지원한다. 생활 및 개인 정보를 보호할 수 있도록 웹캠 셔터를 여닫는 ‘프라이버시 셔터’ 기능도 추가했다.

4K Ultra HD 웹캠 PW515는 줌(Zoom) 인증받았으며 Barco의 ClickShare Conference와 호환이 검증됐다. Zoom 및 ClickShare와 작동해 영상을 제공한다.

PW515의 전용 소프트웨어 CamEngine 4도 무료로 제공한다. 직관적 인터페이스로 이미지 뒤집기, 회전, 정지, 캡처, AI 프레이밍 및 사용자 지정 ePTZ와 같은 기능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또 CamEngine에서 Intel 그래픽을 활용하는 가상 및 배경 흐림 기능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선택한 Intel Core 프로세서를 컴퓨터에서 실행하면 컴퓨터가 프로세서와 그래픽 간 처리를 최적화해 끊김없이 스트림을 제공한다.

웹캠 PW515와 AI 스피커폰 AS311로 간단하고, 가성비 높은 허들룸 솔루션을 만들 수 있다. 허들룸 외에도 리더 및 관리자의 작업 공간에도 적합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