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420_유명조달기업
시큐리온-트러스타시큐리티, 보안 사업 확장 위한 파트너십 구축
상태바
시큐리온-트러스타시큐리티, 보안 사업 확장 위한 파트너십 구축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2.06.08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사 공동 제품 개발로 IoT 보안 솔루션 라인업 확충 계획

AI 기반 보안 기업 시큐리온과 IT·OT 보안 기업 트러스타시큐리티가 서로의 기술력을 결합해 보안 사업 확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보안 솔루션 상품을 공동 개발하고, 전략적 파트너로서 사업 확장을 위한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시큐리온 솔루션을 트러스타시큐리티에 공급함으로써 월패드 보안을 비롯한 IoT 보안 시장에서 신규 사업권을 확보하는 데 힘쓸 계획이다.

시큐리온이 트러스타시큐리티에 공급할 제품은 모바일 안티바이러스 OnAV(온백신)와 모바일·IoT 종합 보안 솔루션 OnTrust(온트러스트)로, 두 제품 안드로이드 OS가 탑재된 IoT 디바이스에서 사용할 수 있다.

OnAV는 머신러닝 기반의 모바일 안티바이러스 솔루션으로 머신러닝 검사와 평판 검사, 패턴 검사를 결합한 ‘크로스 벨리데이션 시스템(Cross-validation System)’으로 99% 이상의 높은 탐지율과 낮은 리소스 소모량을 구현했으며, AV-TEST, AV-Comparatives, MRG Effitas, PCSL, SKDLabs 등 국제 인증을 다수 획득했다.

OnTrust는 모바일·IoT 단말의 APP 영역과 OS 영역을 동시에 보호하는 종합 보안 솔루션으로 악성코드 위협은 물론 OS 취약점을 이용한 해킹 공격까지 대응 가능하며, 알려지지 않은 제로데이 공격이나 스파이웨어도 탐지할 수 있다.

OnTrust는 ▲실시간 탐지 엔진 OnTrust Agent ▲에이전트리스 방식의 신속 검사 서비스 OnTrust X-ray ▲중앙 관제 시스템 OnTrust TMS ▲해킹 단말 복구 장비 OnTrust Dr로 구성돼 있다.

시큐리온 유동훈 대표는 ”스마트시티와 스마트홈 보안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기업인 트러스타시큐리티와의 협력에 기대가 크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월패드 보안은 물론 다양한 IoT 보안 제품 라인업을 확충하고 사업을 확장하는 데 속도를 낼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트러스타시큐리티 최환진 대표는 “금번 MOU를 계기로 초연결 시대의 핵심 기술인 사이버 보안에 있어 최고의 솔루션을 공급하도록 노력할 것이다. 특히 IoT, 통화 보안, 암호화 분야에서 양사가 일심동체가 되어 시장을 선도할 것을 다짐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