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 조직 LockBit, 보안 기업 맨디언트 데이터 해킹 주장
상태바
해커 조직 LockBit, 보안 기업 맨디언트 데이터 해킹 주장
  • 곽중희 기자
  • 승인 2022.06.07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커 조직 LockBit이 다크웹에 게시한 맨디언트 데이터 해킹 관련 내용

해커 조직 LockBit이 보안 침해 사고를 조사하는 사이버 보안 기업 맨디언트(Mandiant)의 데이터 35만 6841개를 해킹했다고 주장했다. LockBit은 맨디언트를 다크웹 사이트에 게시된 희생자 목록에 추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LockBit은 해킹했다고 주장한 데이터를 6월 6일 22시 35분에 공개한다고 밝혔지만, 시점이 지난 후에도 아무런 소식이 없는 상태다.  

맨디언트는 LockBit의 주장에 대해 조사하고 있으며 사실 관계가 밝혀지면 온라인으로 발표한다고 밝혔다.

해킹된 것으로 추정되는 데이터는 'mandiantyellowpress.com.7z'라는 아카이브에 포함된 채로 ‘ninjaflex[.]com’ 사이트로 사용자를 리디렉션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맨디언트는 성명서를 통해 “현재로서는 LockBit의 주장을 뒷받침할 증거가 없다. 상황을 계속 지켜볼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6월 초 맨디언트는 사이버 범죄 조직 Evil Corp이 해킹 혐의를 피하기 위해 LockBit 2.0 랜섬웨어로 전환했다는 내용의 보고서를 발표했다.

 

*이 기사는 글로벌 정보보안 블로그 ‘시큐리티 어페어즈(Secutiry Affairs)’의 설립자이자 유럽네트워크정보보안기구(ENISA) 소속 보안 전문가 피에루이지 파가니니(Pierluigi Paganini)와의 공식 파트너십을 통해 작성됐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