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420_유명조달기업
2022년 제02회 영상정보관리사 등 자격시험 원서접수 시작
상태바
2022년 제02회 영상정보관리사 등 자격시험 원서접수 시작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2.05.31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공인 PC정비사·네트워크관리사 2급 실기, 민간자격 영상정보관리사 및 스마트홈관리사 원서접수 6월 3일까지 진행

한국정보통신자격협회(ICQA)가 7월 3일에 시행하는 2022년 제02회 국가공인 네트워크관리사 2급 실기, 국가공인 PC정비사 2급 실기, 등록민간자격 영상정보관리사, 등록민간자격 스마트홈관리사 자격시험 원서 접수가 5월 31일부터 6월 3일까지 4일간 진행된다.

원서 접수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며, 응시 지역은 서울·인천·수원·대전·광주·대구·부산·제주의 8개 지역에서 시험이 치러진다. 응시 희망자는 원하는 지역을 선택해서 원서를 접수할 수 있다.

▲국가공인 PC정비사 2급은 컴퓨터 전반에 관한 시스템과 하드웨어 지식을 겸비하여 문제점을 파악하고 보수하거나 하드웨어 업그레이드, 수리 등을 할 수 있는 기술 능력을 검정한다.

▲국가공인 네트워크관리사 2급은 서버를 구축하고 보안 설정, 시스템 최적화 등 효과적으로 네트워크를 관리·운용할 수 있는 이론과 기술 능력을 평가한다.

▲민간자격 스마트홈관리사는 인공지능과 사물인터넷, 네트워크 등 스마트홈에 관한 이론 지식과 숙련 기능을 바탕으로 스마트홈 환경 구현을 위한 시스템을 일반적인 권한 내에서 설계·구축·운용할 수 있는 이론적, 실무적 능력을 검정한다.

▲민간자격 영상정보관리사는 영상 정보 처리 기기(CCTV, 드론 영상 등)에서 수집되는 영상정보를 관리 및 보호하고, 지능형 영상 정보 관제 시스템을 모니터링‧운용할 수 있는 관제 능력 보유 여부를 검증하는 자격이다.

(출처: 한국정보통신자격협회 제공)
(출처: 한국정보통신자격협회 제공)

협회 관계자는 “재직자, 취업준비생, 학생, 시니어, 경력 단절 구직자 등 자격시험 응시를 희망하는 응시자 계층이 다양해지는 상황에서 영상정보관리사와 스마트홈관리사는 직무 분야의 선도적 역할뿐만 아니라 양질의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데 이바지 할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다.

한편 협회는 공식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자격시험과 관련한 소식뿐 아니라 관련 직군의 채용 공고, 연계 교육 기관, 협회 동정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