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드림넷, 보안 스위치 기술로 기술신용평가에서 ‘매우 우수’ 인증
상태바
한드림넷, 보안 스위치 기술로 기술신용평가에서 ‘매우 우수’ 인증
  • 곽중희 기자
  • 승인 2022.05.25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드림넷의 네트워크 보안 스위치 제조 기술이 기술신용평가기관 SCI평가정보가 주관한 기술신용평가에서 ‘매우 우수(T2)' 등급을 받았다. 

기술신용평가(TCB: Tech Credit Bureau)는 기업 신용 등급에 기술력 평가 등급을 반영해 기술 경쟁력을 반영한 기술력 인증 제도로 기업의 경영 능력, 기술 개발 역량, 제품화, 수익 전망, 기술 우위, 시장 및 제품 우위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평가해, 기업이 보유한 기술의 경제적 가치를 등급으로 분류한 자료이다.

지난 2020년 T3등급을 획득한 한드림넷은 2년 만에 ‘매우 우수’에 해당하는 T2등급으로 올라섰다. T2등급은 총 10단계로 분류되는 기술신용평가 등급에서 상위 두 번째에 해당하는 것으로 ‘매우 우수한 기술력과 성장 잠재력이 높은 시장을 바탕으로 미래 성장 가능성이 매우 우수한 수준의 기업’에 부여되며, 대기업 수준의 기술 경쟁력으로 중소기업이 획득할 수 있는 최고 기술 등급으로 평가된다.

 

한드림넷 기술신용평가(TCB) T2등급 획득

한드림넷은 액세스 네트워크 보안 기술을 이더넷 스위치에 적용한 네트워크 보안 전문 기업으로, 네트워크 환경에서 발생하는 보안 위협을 스스로 탐지하고 차단해 안전한 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로 출시 15주년을 맞이한 한드림넷의 보안 스위치 ‘서브게이트(SubGate)’는 내부 네트워크에서 발생하는 보안 위협을 스스로 탐지 및 차단할 수 있는 제품으로, 유해 트래픽 차단과 확산 방지를 통해 네트워크 서비스의 안정화와 운영의 편의성을 제공하는 내부 보안 솔루션이다.

국내 시장에서는 G2B 조달 스위치 부문 13년 연속 판매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해외 시장에도 진출해 세계 11개국 3만여 고객을 확보해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정보 보안’ 및 ‘네트워크 스위치’ 분야에서 세계 수출 시장 선도할 ‘글로벌 강소 기업’으로 지정되는 등 그 성장 잠재력을 인정받고 있다.

또한, 오피스 네트워크뿐 아니라 등 산업용 네트워크, 기반 시설, ICS/OT영역 등 스마트 네트워크 분야에서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글로벌 보안 기업 스텔라사이버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빅데이터 분석, 머신러닝 및 AI 기술을 적용한 통합 보안 솔루션을 출시하는 등 차별화된 기술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서현원 한드림넷 대표는 “국내 및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과를 인정받아 이번 기술신용평가에서 2년 만에 T2등급으로 한 단계 올라설 수 있었다. 앞으로도 기술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혁신과 성장의 발판으로 삼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