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420_유명조달기업
KISA, 사이버 보안 실무 인력 양성 ‘K-Shield 주니어 제8기’ 모집
상태바
KISA, 사이버 보안 실무 인력 양성 ‘K-Shield 주니어 제8기’ 모집
  • 곽중희 기자
  • 승인 2022.05.25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사이버 보안 실무 인력을 양성하는 ‘K-Shield 주니어 제8기 교육생’ 교육 과정을 오는 6월 3일까지 모집한다.

KISA는 정보 보호 현장의 인력 수요에 맞는 교육을 위해 ‘보안 사고 분석 대응’, ‘정보 보호 관리 진단’으로 구분해 신청을 받던 기존 교육 과정을 ‘사이버 보안 실무 인력 양성‘ 과정으로 통합하는 등 개선된 K-Shield 주니어 시즌2 교육 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교육생은 심화 수강에 필요한 핵심 기본 지식을 담은 ▲공통 교육을 받은 이후, 관심 있는 ▲직무별 심화 교육을 선택해 수강할 수 있다. 직무별 심화 교육은 정보 보호 채용시장에서 요구하는 직무 6종(모의해킹, 침해사고 대응, 정보 보호 컨설팅, 보안관제·운영, 개인정보 보호 기술, 클라우드 운영)으로 구성됐다.

K-Shield 주니어 참가를 희망하는 고등학교 졸업자 혹은 대학 최종 학년 재학생 및 미취업 졸업자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선정된 교육생은 1기수 당 공통 교육은 150시간, 심화 교육은 50시간으로 총 200시간의 교육 과정을 수강할 수 있다.

KISA는 K-Shield 주니어 시즌2의 개선된 교육 과정 및 교육 운영 설명을 위해 온오프라인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설명회는 별도의 신청 없이 현장 및 온라인 참여가 가능하다.

윤승한 KISA 사이버보안인재센터장은 “정보 보호 현장에서 필요한 직무를 도출하여 교육에 적용하고, 해커의 전략적 전술․기술․절차 (TTPs)를 접목한 직무별 심화 교육 과정을 신규 개설했다. KISA는 새롭게 개편된 K-Shield 주니어 시즌2를 통해 정보 보호 산업계가 필요한 사이버보안 실무 인력 양성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