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420_유명조달기업
NICE, 산업 간 가명정보 활용 촉진하는 ‘디지털 라이프 데이터 댐’ 추진
상태바
NICE, 산업 간 가명정보 활용 촉진하는 ‘디지털 라이프 데이터 댐’ 추진
  • 곽중희 기자
  • 승인 2022.05.24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ICE그룹이 데이터 산업에 필요한 가명 정보를 타 산업 간에 안전하게 활용하는 ‘디지털 라이프 데이터 댐’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올해 1월 데이터 댐 출범 이후 사무국인 NICE지니데이터는 수도권 도어 투 도어(Door-to-Door) 교통 정책 연구, 통신-유통 마케팅 세분화 등 참여사들과 함께 다수의 과제 설정을 마쳤으며 데이터 결합을 준비하고 있다.

또 NICE지니데이타는 5월 24일 롯데호텔에서 참여사들과 함께 데이터 얼라이언스 위원사 협약을 체결, 데이터 댐 사업의 속도를 높일 예정이다.

위원사로는 ▲통신(LG유플러스) ▲은행(NH농협은행) ▲카드(KB국민카드, 롯데카드, 하나카드) ▲신용 정보, 평가(NICE평가정보) ▲문화(CJ CGV) ▲유통(NICE지니데이타) 등이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NICE지니데이타는 실증형 사례 확산, 가명 정보 경험 체계 마련, 공동 서비스 개발 등의 역할을 맡았다.

먼저 기존 과제와 함께 MZ 세대의 취업, 주택(직세권), 먹거리 문제나 XY 세대의 어린이집 선정 등 다양한 생활 밀착형 가설 연구를 추진한다. 공익 목적의 가설 연구도 확대하게 되며, 올해 안에 데이터 결합 후 조만간 일부 성과가 나올 예정이라 사회의 당면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022년 하반기에는 다른 산업의 정보를 체험할 수 있도록 데이터 레이크를 구축한다. 문화, 금융, 통신, 신용 등 업종별 고객 행동 특성 항목 리스트와 재현 데이터 기술로 익명화한 정보를 선보인다.

최근 플랫폼의 전방위 산업 진출, 마이데이터 등장, 데이터산업법 시행 등 업종 간 가명 정보 활용이 필요한 만큼 결합 데이터를 활용한 통계 서비스도 큰 폭의 성장이 예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