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s, 차세대 NFC 인터페이스 태그 IC 출시
상태바
ams, 차세대 NFC 인터페이스 태그 IC 출시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5.05.21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ms가 독자적인 에너지 하베스트(harvesting) 및 데이터 전송 성능을 제공하는 NFC 인터페이스 칩(NFiC, 제품명: AS3955)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제품 AS3955는 기존 AS3953 제품처럼 NFC 리더기(스마트폰이나 태블릿)와 모든 마이크로컨트롤러간의 비접촉식 연결 기능(브릿지)을 제공한다.

이외에 AS3955는 호스트 디바이스를 위한 전원 공급장치로서의 역할도 수행한다. 즉, NFC 리더기에서 방출되는 RF 에너지에서 4.5V로 5mA 만큼의 에너지를 수집하는데 이 양은 리튬이온 배터리를 충분히 충전할 수 있을 정도다.

AS3955는 두 가지의 양방향 데이터 전송 모드를 설계자가 선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확장형 모드를 통해 NFC 태그 명령을 사용할 경우 호스트 마이크로컨트롤러에서 최소 프로세싱 오버헤드로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다.

2번째 선택 모드인 터널링(Tunneling) 모드는 리더기와 호스트 마이크로컨트롤러간 분명하고 완전하게 유연한 채널을 제공해 사용자가 모든 표준이나 독점적인 통신 프로토콜을 자유롭게 구현할 수 있다.

어떠한 모드도 AS3955의 내부 EEPROM 메모리에서 메모리 버퍼링을 요구하지 않기 때문에 더 빠른 데이터 전송 결과를 제공한다.

▲ AS3955는 기존 AS3953 제품처럼 NFC 리더기(스마트폰이나 태블릿)와 모든 마이크로컨트롤러간의 비접촉식 연결 기능(브릿지)을 제공한다.

AS3955는 추가적인 외부 부품을 요구하지 않으면서 간단히 외부 NFC 안테나에 연결되는 고성능 RF 프론트 엔드의 기능이 있다. 이 제품은 외부 마이크로컨트롤러와 통신을 위해 (2kbits 또는 4kbits) EEPROM 메모리와 SPI 또는 I2C 를 포함한다.

이 디바이스는 레벨 4까지 ISO14443A 표준과 NFC 포럼 스펙을 완벽하게 준수하며 타입2 태그 독립형 기능과 외부 MCU와 결합된 타입4 태그 에뮬레이션 두 가지 모두를 지원한다.

AS3955는 시장에 출시된 기존 인터페이스 태그 기능보다 더 우수한 에너지 및 데이터 관리 기능을 갖추고 있어 비교할 수 없을 정도의 성능과 유연성을 제공한다.

NFC 리더기에서 AS3955가 수집한 에너지를 통해 AS3955는 외부 전원 공급장치가 없어도 동작할 수 있다. 이 하베스트(수집) 에너지는 외부 회로에 전원을 공급하기 위해 사용되기도 한다. 이 기능은 상점이나 스마트 지불 카드에서 무선 센서 인터페이스, 양방향 게임 및 완구류, 스마트 가격 태그처럼 독립적이고 환경 친화적인 無 배터리 설계를 구현할 수 있다.

AS3955가 제공하는 독자적인 데이터 관리 기능은 스텔스(Stealth) 모드다. 이 모드를 통해 호스트 MCU는 블루투스 페어링과 같은 동작이 성공적으로 완료 후 I2C 또는 SPI 인터페이스를 통해 NFiC의 RF 채널을 비활성화시킨다. 이 제품은 NFC 동작의 보장된 사용자 제어를 제공한다. AS3955는 EEPROM 메모리의 32비트 패스워드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게다가 AS3955는 페일세이프(Fail Safe) 기능의 블루투스 페어링을 위해 새로운 사일런트(Silent) 모드를 추가했다. 호스트의 배터리가 블루투스 모드에 전력을 공급하기에 불충분한 충전상태로 남아있을 경우 AS3955 NFiC는 디바이스가 페어링 절차를 초기화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RF 회로를 자동으로 차단시킨다.

이 같은 뛰어난 에너지 및 데이터 관리 기능은 산업, 컨슈머, 게임기기에서 광범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제품들은 공장 생산라인단에서 구성될 수 있거나 요건에 따라 맞춤화가 가능하다.

빠른 전송 속도 및 에너지 하베스트 성능은 컨피규레이션 데이터를 다운로드하는데 걸리는 시간을 단축시켜 대량 제조 라인에서 생산량을 증가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

데이비드 르노 ams 제품 마케팅 매니저는 “여러분이 필요한 것이 간단하면서 속도가 느린 NFC를 마이크로컨트롤러에 연결하는 것이라면 지금 사용하고 있는 기존 인터페이스 태그가 적절할 수 있지만 AS3955는 호스트 디바이스의 전원 공급장치로서 동작할 수 있는 성능과 고속 데이터 전송 모드덕분에 설계자에게 훨씬 더 정교한 시스템을 구현할 수 있는 범위를 제공한다”며 “AS3955는 기존에 인터페이스 태그를 사용할 수 없었던 새로운 애플리케이션 범위에도 구축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고 말했다.

NFC 인터페이스 태그 IC AS3955는 10핀, 3mm x 3mm MLPD 패키지에서 현재 대량 생산으로 이용할 수 있다. WL-CSP(Wafer-level chip scale package) 및 스완 웨이퍼(sawn wafer)는 요청시 이용할 수 있다. WL-CSP 버전에서 단가는 1000개 수량 기준 주문일 때 개당 0.98달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