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420_유명조달기업
클루커스,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기반 전자결재솔루션 ‘클루웍스’ 출시
상태바
클루커스,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기반 전자결재솔루션 ‘클루웍스’ 출시
  • 정은상 기자
  • 승인 2022.05.17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루커스는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컨설팅 및 매니지먼트 전문기업으로 17일 효율적인 업무를 위해 클라우드 그룹웨어 및 ERP 전문 기업 ‘이든비즈텍’과 손잡고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기반의 전자결재 솔루션 ‘클루웍스(ClooWorks)’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클루커스가 출시하는 ‘클루웍스(ClooWorks)’는 국내 업무 환경에 최적화된 한국형 전자결재 솔루션으로 마이크로소프트 팀즈(Microsoft Teams) ‘앱스토어’에서 플러그인 형태로 제공되어 앱 검색을 통해 간편하게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다. 별도의 구축과정 없이 팀즈 내에서 전자결재의 모든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편리한 사용성을 자랑한다. 

클루커스가 선보인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기반의 전자결재 솔루션 ‘클루웍스(ClooWorks)’ (이미지 출처 : 클루커스 제공)
클루커스가 선보인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기반의 전자결재 솔루션 ‘클루웍스(ClooWorks)’ (이미지 출처 : 클루커스 제공)

결재 양식 편집기인 폼빌더를 제공하며 입력 필드 내 사용자별 결재 정보가 자동 입력되는 매크로 기능을 활용, 다양한 결재 품의서 생성이 가능하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 팀즈가 제시하는 보안 인증 정책에 따라 내부 자료 외부 유출 차단 등의 강력한 보안 기능과 언제 어디서든 결재를 진행할 수 있는 표준화된 모바일 플랫폼 환경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365를 사용하는 기업이라면 별도의 추가적인 서버 구축이 필요하지 않아 비용을 절감할 수 있으며, 커스텀한 그룹웨어를 대신하여 전자결재 및 조직도 등 목적 중심의 그룹웨어 기능이 필요한 기업들의 니즈에 적합한 솔루션이라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유연성이 극대화된 근무형태인 ‘하이브리드 업무 방식’이 보편화되면서 화상회의나 메신저 등으로 업무를 진행하고 프로젝트 협업 솔루션으로 업무절차를 간소화하며 업무 생산성을 높이는 것이 자연스러워지는 추세다. 이에 따라 다양한 목적을 가진 협업툴 시장도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팀즈’는 화상회의, 프로젝트 협업, 메신저, 문서 도구 등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지원하는 올인원 업무 협업 및 생산성 향상 솔루션으로 기업은 클루커스가 제시하는 클루웍스와 함께 필요한 업무 기능을 한 곳에 모아 업무 협업을 위한 솔루션과 한국 기업 문화 특성을 반영한 전자결재 기능까지 마이크로소프트의 단일화된 플랫폼에서 사용하여 관리의 용이성 및 비용 절감을 달성할 수 있다.

클루커스 홍성완 대표이사는 “클루웍스 출시는 클루커스가 최근 발표한 MS 클라우드 파트너 프로그램의 파트너십 모델의 좋은 예시이다.” 라며, “클루커스는 앞으로도 다양한 주특기를 가진 산업별/서비스별 ISV사들과의 협업을 강화하며 클라우드 기반의 경쟁력 있는 제품을 시장에 공동으로 선보이고 함께 상생하며 비즈니스를 확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말했다.

한편 클루커스는 클루웍스 출시를 기념하여 연말까지 마이크로소프트365 제품 구매 시 클루웍스를 1년간 무상으로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본 프로모션은 클루커스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