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성장형 AI 서비스 ‘A.’ 안드로이드 오픈 베타 출시
상태바
SKT, 성장형 AI 서비스 ‘A.’ 안드로이드 오픈 베타 출시
  • 곽중희 기자
  • 승인 2022.05.16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이 성장형 AI 서비스인 ‘A.(에이닷)’의 안드로이드 오픈 베타 버전을 5월 16일 공개했다.

SKT는 ‘A.’은 편리한 기술로 고객의 불편을 바로잡고, 모바일 환경에서 고객에게 좀 더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AI 서비스 컴퍼니를 향한 회사의 의지를 담고 있다고 말했다.

 

친구처럼 대화하는 ‘일상의 디지털 메이트’ A.

SKT에 따르면, A.은 고객의 한정된 시간이 더 소중한 일에 사용돼야 한다는 생각으로 설계됐다. 고객이 스마트폰을 사용하며 마주하는 번거로운 행동을 대신 처리해주고, 좋아할 만한 것을 알아서 추천하고 재생해준다.

예를 들어, 앞으로 OTT 서비스에서 무엇을 볼지 고민될 때, 취향에 맞는 노래나 팟캐스트를 플레이 리스트에 담고 싶을 때, 캘린더에 내 일정을 등록하고 수시로 확인이 필요할 때, 내 이동전화 요금제·부가서비스·멤버십 혜택을 확인하고 싶을 때 등 다양한 일상의 일들을 A.이 쉽게 처리해 줄 수 있다.

또한 A.은 고도의 자연어 처리 및 감정 분석 기술을 바탕으로, 나만의 캐릭터를 통해 고객과 소통하며 관계를 강화해 나가는 플랫폼을 지향한다. A.에 적용된 핵심 AI 기술은 거대 언어 모델(GPT-3) 기반으로 한 일상적인 대화와 고객이 요구하는 특정 작업의 처리를 결합했다.

 

시작의 의미이자 AI의 이니셜 그리고 ‘Art’를 의미하는 브랜드, A.(에이닷)

SKT에 따르면, A. 브랜드의 A는 고객들에게는 AI 수준을 넘어 세상에 없던 놀라운 경험과 영감을 제공하는 Art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A. 브랜드는 기존의 딱딱하고 차가운 타 AI 브랜드들과는 달리 고객들의 다양한 생활 속에서 함께 성장하는 브랜드가 되는 것이 목표다. 앞으로 고객 커뮤니케이션 역시 이러한 A. 브랜드의 차별화된 전략을 바탕으로, 늘 친구처럼 고객들 곁에서 함께 놀며 배우고 성장하는 브랜드의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SKT는 캐릭터와의 대화로 다양한 정보 획득과 교감, 음악·영상 콘텐츠 등 무료 혜택 제공, 하반기 중 신규 기능 등을 통해 서비스를 더욱 발전시킬 계획이다.

A.은 우선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 고객들을 대상으로 오픈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다. 안드로이드 단말을 사용하는 고객들은 통신사 상관없이 모두 이용할 수 있으며, 앱 내 모든 서비스는 무료이다.

SKT는 출시 이벤트로 자사 고객들에게 A. 서비스를 이용하는 데 필요한 데이터를 무료로 제공한다. iOS용 A.은 현재 준비 중으로, 최대한 빠르게 고객들에게 선보일 계획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