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중소기업 보안 수준 높이는 ‘화이트햇 투게더’ 참가 모집 
상태바
KISA, 중소기업 보안 수준 높이는 ‘화이트햇 투게더’ 참가 모집 
  • 곽중희 기자
  • 승인 2022.05.11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이 CJ올리브네트웍스와 함께 지역 중소기업의 보안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인 ‘화이트햇 투게더’에 참가할 중소기업, 화이트해커, 대학생 봉사단을 모집한다.

화이트햇은 컴퓨터 시스템이나 네트워크에서 보안상 취약점을 찾아내 악의적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고 다른 해커들로부터 공격을 받기 전에 그 취약점을 노출시켜 알리는 해커를 말한다.

최근 사회 전반의 디지털 전환 및 비대면 업무 확산으로 정보 보호 전문 인력과 예산투자 여력이 부족한 중소기업의 랜섬웨어 감염, 기업 정보 유출 등 보안사고 증가가 우려되고 있다.

이에 KISA는 새로운 지원 프로그램인 ‘화이트햇 투게더’를 운영해, 중소기업과 화이트해커가 상생할 수 있는 정보 보호 생태계를 조성할 예정이다

KISA는 화이트햇 투게더에 참여를 희망하는 20개 중소기업을 선정하고 오는 7월 1일부터 8월 18일까지 7주간 개최되는 버그바운티 대회를 통해 ▲취약점 컨설팅 ▲정보 보호 컨설팅 ▲맞춤형 보안 솔루션 도입 비용(최대 600만 원) 등을 제공한다.

해당 프로그램에 웹사이트, 모바일앱 등 ICT 기반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중소기업은 누구나 참가 신청할 수 있다.

또한, KISA는 버그바운티 대회에 참여할 화이트해커를 모집하며 신고한 취약점의 파급도·난이도 등 평가에 따라 총 2000만 원의 포상금을 차등 지급할 예정이다. 해당 프로그램에 취약점 분석에 관심 있는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해당 프로그램에 참여를 희망하는 중소기업과 대학생 봉사단은 6월 5일까지, 화이트 해커는 6월 30일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오픈이노베이션 허브팟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