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420_유명조달기업
금융보안원, MZ세대 정책 참여 기구 ‘브라운보드’ 신설
상태바
금융보안원, MZ세대 정책 참여 기구 ‘브라운보드’ 신설
  • 곽중희 기자
  • 승인 2022.05.04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보안원이 MZ세대의 의견을 조직 운영에 반영하기 위해 새로운 참여 플랫폼인 브라운보드를 개설했다.

브라운보드는 금융보안원을 뜻하는 대표 색상이면서 조직에 새로움을 가져오자는 ‘Break Old with New’의 뜻을 담고 있다.

브라운보드는 주니어 계층 직원들의 정서를 대변하는 이사회 형태의 공식적인 소통 기구로, 자발적 참여와 동료 추천 등을 통해 선발된 만 34세 이하 직원들로 구성될 예정이다.

또한 조직 문화, 일하는 방식, 새로운 사업 아이디어 등을 논의해 최고경영자에게 직접 의견을 개진하고 활동 내용 등을 공유한다.

금융보안원은 브라운보드 출범식에 앞서 위원들과 최고경영자 간 사전 대담을 통해 향후 운영 방향 및 계획에 대하여 자유롭게 의견을 교환했다. 또한 선발된 브라운보드 위원들은 함께 조직 명칭을 정하고, 의장단 선발 및 향후 운영 방식 등 필요한 사항을 자체적으로 논의하고 결정했다.

향후 금융보안원은 브라운보드가 자율성과 수평적 소통을 바탕으로 조직 내 혁신을 가속하고 세대 간 소통 창구로서의 역할을 제대로 할 수 있도록 독립성을 보장하고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김철웅 금융보안원 원장은 “브라운보드를 통해 금융보안원의 미래를 이끌어 갈 MZ세대 직원들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조직 구성원이 공감할 수 있는 조직혁신의 단초가 되기를 기대한다. 앞으로 브라운보드에서 개진된 의견들이 경영에 반영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