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420_유명조달기업
이준경 나온웍스 대표, ‘행정안전부 정보보호 우수기업인 표창’ 수상
상태바
이준경 나온웍스 대표, ‘행정안전부 정보보호 우수기업인 표창’ 수상
  • 곽중희 기자
  • 승인 2022.04.27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랩의 자회사 나온웍스의 이준경 대표가 4월 21일 ‘제28회 정보통신망 정보보호 콘퍼런스(NetSec-KR 2022)’에서 '행정안전부 우수기업인상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행정안전부 우수기업인상 장관 표창은 국가의 정보보호 기술 발전과 수준 향상에 크게 이바지한 기업인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이준경 나온웍스 대표는 공공기관과 국가 기반시설에 나온웍스의 VoIP(Voice over Internet Protocol, 음성 인터넷 프로토콜) 및 OT(운영기술)망 보안 기술과 솔루션을 제공한 기여를 인정받아 이번 표창을 수상했다.

이준경 나온웍스 대표는 “공공 행정 및 기반 시설 네트워크의 보안 수준 향상을 위한 임직원들의 노력이 인정받아 뜻깊다. 이에 힘입어 앞으로 보안에 안전을 더하여 스마트 교통, 스마트 시티 분야에 사이버 보안과 재난 안전을 위한 솔루션과 서비스를 개발하겠다“라고 전했다.

2007년 창립된 나온웍스는 스마트워크 VoIP 보안을 시작으로 2016년부터는 스마트 제조를 비롯한 OT 환경을 대상으로 한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고 보안 환경 구축을 지원하고 있다.

한편, 안랩은 2021년 7월 OT 보안 영역의 기술 전문성과 사업적 시너지를 확보하기 위해 나온웍스를 인수했다. 올해 양사는 나온웍스의 OT 프로토콜 분석 기술과 안랩의 보안 위협 분석 기술을 결합시킨 OT 방화벽과 OT 침입탐지시스템(IDS, Intrusion Detection System)을 선보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