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4배 빠른 LTE로 ‘텔레콤아시아’ 어워드 수상
상태바
SK텔레콤, 4배 빠른 LTE로 ‘텔레콤아시아’ 어워드 수상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5.21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이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20일(현지시각) 열린 ‘텔레콤아시아 어워드(Telecom Asia Award)’에서 ‘최우수 통신 혁신 프로젝트(Most Innovative Telecom Project)’ 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18회째를 맞은 텔레콤아시아 어워드는 아시아 지역 통신사업자 중 최고의 통신 서비스를 제공한 기업들을 선정하는 행사로 통신·IT 전문매체인 텔레콤아시아(Telecom Asia) 주관으로 열린다.

SK텔레콤이 수상한 ‘최우수 통신 혁신 프로젝트’상은 통신업계에 가장 큰 영향력을 끼친 기술 개발이나 상용화 프로젝트에 수여되는 것으로 SK텔레콤은 ‘3밴드(band) LTE-A 상용화’를 통해 고객에게 최고 수준의 네트워크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지속적인 LTE 기술 개발 및 커버리지 확대 노력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고 밝혔다.

▲ SK텔레콤이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20일(현지시각) 열린 ‘텔레콤아시아 어워드(Telecom Asia Award)’에서 ‘최우수 통신 혁신 프로젝트(Most Innovative Telecom Project)’ 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은 지난해 12월 최대 300Mbps의 속도를 지원하는 3밴드 LTE-A를 상용화했으며 3밴드 LTE-A의 안정적 서비스 제공 및 커버리지 확대를 위해 1분기에 2.1GHz 기지국 2.6만 식을 구축하고 전국에 설치된 중계기를 업그레이드 한 바 있다.

이에 따라 SK텔레콤의 고객들은 서울특별시와 6대 광역시 등 전국 85개시의 주요 지역에서 3밴드 LTE-A 네트워크를 통해 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용 중이다.

SK텔레콤은 이와 함께 오는 8월까지 5000식의 기지국을 추가로 구축해 3밴드 LTE-A 커버리지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고객들이 더욱 넓은 장소에서 최고의 LTE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박진효 SK텔레콤 네트워크 기술원장은 “이번 텔레콤아시아 어워드 수상으로 SK텔레콤은 글로벌 통신시장에서의 기술 리더십을 다시한번 인정 받았다”며 “향후에도 끊임없는 네트워크 기술 혁신을 통해 아시아는 물론 전세계를 대표하는 이동통신 사업자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