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관리도 스마트하게…SK텔레콤, ‘T펫’ 출시
상태바
반려동물 관리도 스마트하게…SK텔레콤, ‘T펫’ 출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5.21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이 ‘T키즈’, ‘T아웃도어’, ‘T청춘’에 이어 또 하나의 세부 고객군(Segment형) 대상 맞춤형 상품 ‘T펫’을 선보인다.

SK텔레콤은 고객이 반려동물의 실시간 위치 및 활동량을 체크하고 사료비용까지 절약할 수 있는 맞춤형 상품 T펫(T pet)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T펫은 GPS와 활동량 측정 센서를 탑재한 기기, 전용 요금제, 특화 서비스로 구성된다. 고객은 T펫을 통해 ▲반려동물 위치확인 ▲반려동물 활동량, 휴식량 분석 ▲산책 도우미 ▲반려동물에게 음성메시지 발송 등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사료비용 절약 혜택도 T펫의 강점이다.

▲ T펫은 GPS와 활동량 측정 센서를 탑재한 기기, 전용 요금제, 특화 서비스로 구성된다.

SK텔레콤이 중소기업 ‘셀리지온’과 함께 개발한 T펫 전용기기는 500원짜리 동전보다 약간 큰 크기로 현재 출시된 통신 모듈 탑재기기 중 가장 작다. 반려동물의 목줄에 쉽게 부착할 수 있도록 디자인됐으며 기기를 통해 위치정보 및 활동량 등 다양한 정보가 고객의 스마트폰으로 전송된다.

T펫 전용 요금제는 월 5000원(부가세 별도)이며 SK텔레콤 스마트폰 보유 고객이 동일 명의로 가입하는 경우에 이용 가능하다.

고객은 T스토어와 구글플레이에서 T펫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다양한 특화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먼저 고객은 GPS, 와이파이, 기지국 측위를 기반으로 현재 반려동물의 위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외출 시 갑자기 반려동물이 사라진 경우 T맵과 연동된 지도를 통해 반려동물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체크할 수 있다.

또한 T펫은 가속, 자이로 센서(Gyro sensor, 평형 센서)를 활용해 반려동물의 활동량과 휴식량을 측정할 수 있다. 반려동물의 주·월간 데이터 추이가 보기 쉽게 차트로 제공돼 반려동물의 건강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산책도우미는 산책 동선, 산책 시간, 산책 중 누적 활동량을 체크해주는 기능이다.

더불어 반려동물에게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음성메시지 기능도 선보인다. 고객이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음성메시지를 녹음하면 T펫 디바이스를 착용하고 있는 반려동물에게 해당 메시지가 전달된다. 이 기능은 혼자 집에 있는 시간이 많은 반려동물에게 유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T펫 고객은 사료비용도 절약할 수 있다. 11번가와 제휴를 통해 금년 말까지 T펫에 가입하는 고객은 11번가 포인트 1만점 구매시 포인트 1만 점을 추가로 받아 사료 등 반려동물 물품 구입시 활용할 수 있다.

포인트는 T펫에 가입한 다음달부터 매월 1회씩 최대 10개월간 제공돼 고객은 최대 10만원 상당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임봉호 SK텔레콤 상품마케팅본부장은 “세분화된 고객의 니즈를 심층적으로 분석하기 위해 상품 기획 과정에 SK텔레콤 고객자문단도 적극 참여했다”며 “SK텔레콤은 일상생활 전반에서 지금껏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가치를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꾸준히 세부고객군(Segment형) 맞춤형 상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T펫은 SK텔레콤 공식인증대리점 및 온라인 공식샵 ‘T월드다이렉트’에서 가입 가능하다. SK텔레콤은 출시를 기념해 T월드다이렉트에서 T펫을 가입하는 선착순 3백명 고객에게 ‘네츄럴코어’ 사료 9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