때 이른 더위로 선풍기 판매량 ‘급증’…초미풍 선풍기 인기
상태바
때 이른 더위로 선풍기 판매량 ‘급증’…초미풍 선풍기 인기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5.05.21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누리 가격비교, 2015년 5월 선풍기 매출 작년 대비 20.5% ↑

예년보다 더위가 빨리 찾아오면서 여름 필수 아이템인 선풍기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다. 특히 보편적으로 많이 구매하는 가정용 스탠드형 제품군에서 초미풍 선풍기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국내 최초 가격비교사이트 에누리닷컴이 올해 5월 매출 기준으로 선풍기 매출이 작년 대비 20.5% 상승했다고 밝혔다. 이는 에어컨을 틀 정도는 아니지만 작년 대비 평균 기온이 올라가면서 선풍기 판매량이 전년보다 상승한 것으로 보고 있다.

▲ 스탠드형 선풍기 기능별 점유율

이 중 주목해야 할 부분은 초미풍 선풍기의 높은 점유율이다. 가장 대중적으로 판매되고 있는 가정용 스탠드형 선풍기의 기능별 점유율을 확인해 보면 초미풍 기능을 탑재한 선풍기가 전체 31%를 차지하며 인기 몰이를 하고 있다.

초미풍 선풍기의 인기 요인은 초미풍 모드시 3~8W 정도의 적은 소비전력과 함께 바람이 자극적이지 않아 아기나 노약자들이 장시간 바람을 쐐도 괜찮다는 점이다. 여기에 초미풍 기능 때문에 따로 수면풍이나 자연풍을 사용하는 번거로움이 없어졌다.

더불어 섬세한 풍량 조절 기능, 저전력으로 최근 인기였던 DC 모터 제품의 경우 평균 가격이 15만원에 육박하고, 안전터치센서 제품의 경우 7만원이 넘는데 비해 초미풍 선풍기의 경우 5만원대의 가격을 유지하면서 타 기능성 제품에 비해 구매 부담을 줄였다는 분석이다.

▲ 스탠드형 선풍기 기능별 평균 판매 단가

최근 선풍기 시장에서 초미풍 기능을 강조한 제품을 살펴보면, 신일과 함께 국내 선풍기 브랜드 양대 산맥으로 불리는 한일이 ‘초초미풍 아기바람 선풍기’를 내세워 유아기 자녀를 둔 엄마들 사이에서 높은 호응을 얻으면서 시장 점유율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에누리 가격비교 관계자는 “가격과 기능성을 동시에 사로잡은 것이 초미풍 선풍기의 점유율 상승으로 나타난 것”이라며 “5월에 이어 6월에도 꾸준히 더운 날씨가 이어진다는 기상청 예보에 따라 전체 선풍기 판매량은 전년에 비해 빠르게 상승할 것으로 전망한다”고 전했다.

한편, 에누리 가격비교는 무더운 여름 필수 아이템인 선풍기의 기능, 가격, 제조사 별로 확인할 수 있는 페이지(goo.gl/WW0cgW)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