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420_유명조달기업
SK쉴더스-군인공제회C&C, 국방 분야 AWS 클라우드 도입 ‘맞손’ 
상태바
SK쉴더스-군인공제회C&C, 국방 분야 AWS 클라우드 도입 ‘맞손’ 
  • 곽중희 기자
  • 승인 2022.04.07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AWS코리아 김웅환 공공부문기술총괄, 군인공제회C&C 안훈상 정보화사업본부장, SK쉴더스 인포섹 김병무 클라우드사업본부장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SK쉴더스가 군인공제회C&C와 함께 국방 분야에 아마존 웹 서비스 기반의 클라우드 기술 도입을 추진한다.

군인공제회C&C는 갈수록 교묘해지고 있는 사이버 위협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군인과 군무원의 복지 향상을 위한 각종 IT서비스를 확장하기 위해 국방 분야의 디지털 전환을 추진해 왔다.

이에 군인공제회C&C는 AWS의 ‘어드밴스드 티어 서비스 파트너(Advanced Tier Service Partner)’ 자격을 갖추고 있는 SK쉴더스와 국방 분야 클라우드 전환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AWS의 ‘어드밴스드 티어 서비스 파트너’는 숙련되고 인증된 기술 인력으로 구성된 전문팀과 검증된 고객 경험을 보유한 파트너에게 주어지는 것으로 SK쉴더스는 지난해 5월에 획득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IT인프라, 군 복지 포털 등 높은 보안 수준이 요구되는 다양한 국방 분야에 클라우드 기반의 보안 체계 도입을 추진한다. 이로써 SK쉴더스는 AWS를 활용한 클라우드 보안 사업 영역을 국방 분야로 확장하게 됐다.

군인공제회C&C와 SK쉴더스는 AWS의 AI(인공지능) 및 ML(머신러닝) 기술을 활용해 ▲군수 장비 고장 예방 정비 ▲인사 군수 체계 통합 관리 ▲실시간 정보 분석 및 획득 등의 글로벌 국방 사례를 기반으로 디지털 전환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박호 군인공제회C&C 사장은 “국방정보화 분야의 최우선적 과제는 사이버 보안을 강화하면서 클라우드 혁신을 주도하는 것이다. 군인공제회는 머신러닝(ML)과 첨단 클라우드 역량을 활용한 다양한 시범 사업을 추진하고, 최신 기술을 국방‧공공 분야에 안전하고 안정적으로 적용 및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병무 SK쉴더스 클라우드사업본부장은 “국방 분야의 클라우드 전환은 높은 수준의 보안이 전제되어야 한다. AWS의 기술 및 클라우드 보안 분야 기술력을 기반으로 다양한 국방 분야에서 안전한 클라우드 인프라와 보안체계 구축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포부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