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텔레캅-새마을금고중앙회, 첨단 보안 솔루션 구축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KT텔레캅-새마을금고중앙회, 첨단 보안 솔루션 구축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2.03.31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마을금고 안전 강화 위해 KT텔레캅 듀얼 센서 기반의 보안 솔루션 적용

보안전문기업 KT텔레캅과 새마을금고중앙회가 새마을금고 영업장에 KT텔레캅의 듀얼(Dual) 센서 기반 보안 솔루션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듀얼 센서란 영상 감시와 방범 센서를 결합한 형태로, 설치 장소의 방범 센서가 이상 신호를 인식하면, 신호 발생 전후 15초의 영상을 관제센터에서 실시간으로 관제한다. 이를 통해 빠르고 정확한 사건 사고 확인이 가능하다.

기존 방범 서비스는 방범 센서에서 신호 발생 시 관제사가 텍스트로 표시되는 감지 신호 패턴만을 분석해서 이상 상황 발생 여부를 판단하는 구조였다. 듀얼 센서를 적용하면 사건 사고 발생 시 전문 관제사가 현장을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어 정확한 상황 판단과 신속한 초동 대처가 가능하다.

새마을금고중앙회 박차훈 회장은 “KT텔레캅의 첨단 보안 솔루션을 활용해 새마을금고를 이용하는 회원의 재산과 임직원의 안전을 강화할 것이다. 화재 및 도난 등 금융 안전사고를 예방하는 효과를 제고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KT텔레캅 장지호 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KT텔레캅이 보유한 기술 기반의 보안 역량을 새마을금고 안전 관리 강화를 위해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앞으로 듀얼 센서 외에도 안전 강화를 위한 보안 솔루션 적용 분야를 확대하는 등 새마을금고와의 협력 체계를 지속 강화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