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분석] 논란의 콕(KOK)플레이, 인수처인 미디움 재단은 폐업?
상태바
[이슈분석] 논란의 콕(KOK)플레이, 인수처인 미디움 재단은 폐업?
  • CCTV뉴스 편집부
  • 승인 2022.03.29 16:10
  • 댓글 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움측, 주식회사 미디움과 미디움 재단은 다른 회사 주장

지난해 다단계, 유사수신행위, 폰지사기 등의 의혹을 받은 콕(KOK)플레이를 둘러싼 논란이 지속되는 가운데, 콕플레이어를 인수한 것으로 알려진 미디움 재단의 실체마저 불투명한 것으로 밝혀지면서 투자자들을 불안하게 만들고 있다.

3월 29일, 테크월드뉴스가 단독 보도한 기사에 따르면 지난해 콕플레이를 인수했던 싱가포르의 미디움 재단(Medium Foundation PTE. LTD)이 이미 폐업 상태(Struck Off)인 것으로 확인됐다고 한다.

지난해 4월 콕플레이는 홍콩의 미디움 재단에 인수됐다는 사실을 알렸다. 그러나 이후 다단계와 유사수신행위 등의 논란이 지속적으로 제기되자 인수 주체를 싱가포르의 미디움 재단으로 바꿨다. 그런데 싱가포르의 미디움 재단이 폐업 상태인 것이 밝혀지면서 콕플레이의 실소유자는 누구인가에 대한 의혹이 불거진 것이다.

 

폐업 상태인 싱가포르의 미디움 재단
폐업 상태인 싱가포르의 미디움 재단

 

미디움 재단은 국내의 블록체인 기업 주식회사 미디움(이하 미디움)의 관계사로 의심받고 있다. 실제로 미디움은 콕플레이에 기술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이에 대해 미디움 측은 한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자신들과 미디움 재단은 전혀 관계가 없는 회사이며, 자신들은 미디움 재단으로부터 ‘콕플레이의 코어 기술 개발 및 콘텐츠 플랫폼 운영’에 관한 사업을 수주 계약해 관련 업무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조선비즈에 게재된 주식회사 미디움 관계자 답변 내용
지난해 12월 조선비즈에 게재된 주식회사 미디움 관계자 답변 내용

 

그런데 해당 사업을 발주한 미디움 재단이 이미 폐업 상태라면, 지금 미디움이 콕플레이에 제공하는 기술 지원은 어떤 계약 조건에 따른 것인지 또 그에 대한 비용은 어떻게 청구하는지 의구심이 생길 수밖에 없다.

테크월드뉴스 단독 보도에 따르면 콕플레이는 지금도 미디움을 인수 주체로 홍보하고 있다고 한다. 특히 투자자들에게 콕플레이를 소개할 때는 최근 미디움이 부산시와 체결한 MOU를 부각시키기도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테크월드뉴스는 콕플레이어의 실소유자가 누구인지에 대한 의혹을 해소하기 위해 “그렇다면 주식회사 미디움이 계약을 수주해 대금을 받고 있는 KOK 인수 재단은 정확히 어디인지?” 등을 문의하는 공식 질의서를 보냈으나, 미디움과 홍보대행사, 미디움 재단의 의장으로 알려진 김판종 대표 모두 답변을 하지 않았다고 한다.

이에 대해 테크월드뉴스는 콕플레이의 실제 인수가 이뤄지지 않았거나 혹은 실제 인수 주체는 홍콩 재단이지만 모종의 이유로 인수 주체를 밝힐 수 없는 상황인 것이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하고 있다.

테크월드뉴스가 이번 단독 보도의 후속 기사를 예고한 가운데, 이번 콕플레이 관련 소식이 또 하나의 코인 투자자들의 피해 소식이 되지 않기를 기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ㅇㅇ 2022-08-30 11:33:21
콕플레이는 미디움 이미지 활용해 홍보로 잘 이용해먹고
미디움은 콕플레이로 자금 수혈 받아서 적자기업에서 400배 흑자 전환으로 사업 쭉쭉 넓히고 있고
결국 피해본건 피땀흘려 번돈 꼬라박한 개미들뿐
양 재단 임원들은 두둑해진 내 잔고에 껄껄
수천, 수억씩 날린 개미들아 뭐하노 고소를 하던 시위를 하던 한숨만 쉬고 있누ㅉㅉ

ㅇㅇ 2022-08-18 21:03:22
이기사 떴을때라도 손절했으면 손실봐도 원금 50%는 건졌겠누ㅋㅋㅋ
이 기사 떴을무렵 3달러
지금 0.3달러 또 10토막남
이제 0.03달러 향해 간다잇

콕플레이사기주의 2022-08-15 02:17:22
https://m.blog.naver.com/eskhs/222636183950

블로그 참조

콕사기주의

블루 2022-05-25 21:59:05
결국 이리됬군

법무팀장 2022-05-18 07:42:07
담덕법률사무소 입니다.2022년 5월 18일 (수요일) pm10:00 실시간방송
코인 전문 유튜브 채널 "코인탐정"에서 박지윤변호사와 함께 콕플레이에 대한 이야기가 진행됩니다.

-콕플레이 사건 정보방
https://open.kakao.com/o/gFVI1y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