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 멀티 클라우드 내 데이터 보호 지원하는 클라우드 서비스 출시
상태바
IBM, 멀티 클라우드 내 데이터 보호 지원하는 클라우드 서비스 출시
  • 곽중희 기자
  • 승인 2022.03.25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M이 멀티 클라우드 환경 내에서 주요 데이터에 대한 사이버 공격과 위협을 줄여주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현대의 기업들은 기본적으로 8~9개 이상의 클라우드를 사용하고 있다. 최근 해커들이 복잡한 멀티 클라우드 내의 주요 데이터에 접근하고 있점을 고려하면, 데이터 해킹에 노출될 위험은 점점 커지고 있는 것이다. 때문에 기업들은 이 복잡한 상황을 풀어나가야만 한다. 물론 복잡성을 줄이기는 쉽지 않다. 기업에서 클라우드를 더 많이 사용할수록 IT팀이 중요한 엔터프라이즈 데이터를 보호하는 암호(key)를 관리하는 데 더 많은 기술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힐러리 헌터 IBM 산업 클라우드 및 솔루션 최고기술책임자(CTO)이자 총괄 관리자는 “여러 플랫폼에서 중요한 데이터를 보호하는 것은 엄청나게 복잡할 수 있다. 하지만 연결된 부분 중 약한 곳이 하나만 있어도 기업의 전체 보안이 위험해진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고객에게 단일 제어 지점을 제공해 다른 클라우드에서도 누가 중요한 데이터에 항상 액세스할 수 있는지 알 수 있도록 하는 이유다”라고 설명했다.

최근 IBM 기업 가치 연구소(IBV: IBM Institute for Business Value)가 옥스포드 이코노믹스(Oxford Economics)와 진행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임원급 응답자의 80%는 여러 클라우드 자산에서 거버넌스 및 규정 준수 툴을 실행할 수 있는 능력이 중요하거나 매우 중요하다고 답했다.

특히 여러 플랫폼에 분산된 중요한 데이터를 보호하는 암호 키를 사용할 경우 데이터 보안 상태를 전체적으로 파악하지 못하면 조직의 운영이 복잡해지거나, 심한 경우 규정을 준수할 수 없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어떤 대상이 데이터에 언제 접근할 수 있는지에 대한 안전한 클라우드 기반 뷰(view)를 제공하면 기업은 실시간으로 더 쉽고 빠르게 규정을 준수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게 된다. 

IBM은 통합된 뷰로 멀티 클라우드 환경에서 암호화 키를 관리하는 유일한 기업으로, 기업들이 규정 준수를 입증하고 보안을 강화하도록 지원한다. IBM 클라우드에서 사용 가능한 유니파이드 키 오케스트레이터는 IBM의 암호화 기능,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전문 지식 및 자동화를 통해 고객이 데이터 보안 상태 등을 명확히 파악할 수 있게 지원한다.

이 서비스를 통해 기업은 중요한 데이터에 액세스할 수 있는 사용자를 완벽하게 파악하고 제어하면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과 데이터 주권을 보장해야 하는 위치에서 워크로드를 실행할 수 있다. 동시에 기업들은 더 이상 개별 클라우드에 대한 전문 지식을 갖춘 보안 전문가에게 의존할 필요가 없으며, 고객을 위한 혁신을 추진하는 데 더 많은 시간과 리소스를 할애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