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420_유명조달기업
한화테크윈, 미국 최대 보안 전시회에서 AI 영상 솔루션 공개
상태바
한화테크윈, 미국 최대 보안 전시회에서 AI 영상 솔루션 공개
  • 곽중희 기자
  • 승인 2022.03.24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테크윈이 3월 23일부터 25일까지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미국 최대 보안 전시회 ‘ISC West 2022’에 참가한다. 이번 전시회에서 한화테크윈은 ‘검증된 기술, 독보적인 성능, 믿을 수 있는 파트너’를 주제로 신형 인공지능(AI) 카메라, AI 영상 분석을 활용한 산업별 특화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화테크윈의 AI 카메라는 딥러닝를 활용한 고도화된 AI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이는 영상에서 사람, 차량의 특징을 분석해 고객들에게 유의미한 정보를 제공한다. 사람을 촬영하면 성별, 연령대, 상하의 길이나 색상을, 차량의 경우 차종, 색상, 번호판 등의 정보를 제공해 준다.

AI 카메라를 활용한 다양한 산업별 솔루션들도 전시된다. 교통 분야 특화 솔루션 ‘와이즈넷 로드 AI’는 차량의 종류, 색상, 번호뿐만 아니라 브랜드, 모델명까지 빠르게 분석해 준다. 이를 활용해 교통사고가 발생했을 때 차량의 특징들을 기반으로 해당 차량을 쉽고 빠르게 찾아낼 수 있다.

가령 ‘회색, SUV, 00자동차, XX모델’과 같이 차량 정보를 입력하면 AI가 해당 조건에 해당하는 차량이 찍힌 위치와 시간을 보여준다. 다수의 카메라를 연결하면 이를 통해 차량의 동선을 파악하는 것도 가능하다. 또한 AI CCTV가 번호판 이미지를 문자로 변환해 인식하기 때문에 차량 번호 중 일부만 파악하더라도 조건에 맞는 차량을 빠르게 추려내는 것이 가능해 검색 범위를 좁힐 수 있다.

이외에도 한화테크윈은 2개의 렌즈가 각기 다른 방향을 촬영해 한 대의 카메라로 보다 넒은 범위를 촬영할 수 있는 멀티센서 AI 카메라, 카메라가 획득한 정보를 고객들이 보다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관제 시스템 웨이브(WAVE) 등 다양한 제품과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