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정보 보호 전문가 양성 교육 ‘케이쉴드’ 실시    
상태바
KISA, 정보 보호 전문가 양성 교육 ‘케이쉴드’ 실시    
  • 곽중희 기자
  • 승인 2022.03.23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가 고용노동부·한국산업인력공단과 함께 정보 보호 전문가 양성을 위한 ‘2022년 최정예 정보 보호 전문인력(K-Shield, 케이쉴드) 양성 교육’을 오는 4월 13일부터 실시한다. 

이번 교육 과정은 ▲산업보안 전문인력 양성과정(3~4일) ▲K-Shield 단기과정(2~4일) ▲K-Shield 정규과정(8~10일)으로 구성된다. KISA는 정보 보호 산업계 실무자들의 수요를 반영해 일부 과정을 개편할 뿐만 아니라, 교육생 수요를 반영해 총 3개 신규 교육 과정을 개설했다. 이러한 교육 과정은 교육생 본인의 직무경력, 기존 훈련 수준 등을 고려해 수강이 가능하다.

본 교육을 희망하는 기업은 KISA 사이버보안인재센터와 협약을 맺어야 하며, 이후 협약 기업 재직자는 사이버보안인재센터 누리집에서 접수중인 강좌를 선택해 교육 수강이 가능하다. 

또한, KISA는 우수 강사진 확보를 통해 교육 과정 내실을 강화하기 위해 최정예 정보 보호 전문인력 양성 교육 과정에 참여 가능한 강사를 사이버보안인재센터 누리집에서 상시 모집한다.

윤승한 KISA 사이버보안인재센터장은 “경제·사회 전반에 걸친 디지털 대전환 대응을 위해, 보안이 내재화된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환경 구축을 위한 사이버 보안 인재 양성이 중요하다. KISA는 이번 K-Shield 교육 과정을 통해 정보 보호 산업계가 필요한 사이버 보안 전문가 양성에 마중물 역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