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엠에스테크놀로지-블랙베리, ‘블랙베리 자비스 2.0’ 국내 공급 업무 협약
상태바
케이엠에스테크놀로지-블랙베리, ‘블랙베리 자비스 2.0’ 국내 공급 업무 협약
  • 정은상 기자
  • 승인 2022.03.22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랙베리 자비스 2.0, 단일 도구 솔루션으로 단 몇 분 만에 사이버 위협 분석 및 탐지해 복잡한 임베디드 시스템 보호

케이엠에스테크놀로지(KMS Technology)는 SW 품질 및 IT 보안 검증 솔루션/서비스 전문기업으로 블랙베리(BlackBerry Limited)와 소프트웨어 구성을 분석하는 바이너리 통합 보안 솔루션인 블랙베리 자비스 2.0(BlackBerry Jarvis 2.0) 국내 공급 파트너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블랙베리 자비스 2.0은 안전하고 미션 크리티컬한 시스템 구축을 위한 기업용 바이너리 소프트웨어 분석 도구로, 고객의 다 계층 공급망을 지키고 주요 산업 및 인프라를 대상으로 하는 정교한 사이버 공격으로부터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자산을 보호한다.

Jarvis2.0 공급 업무협약 체결 (이미지 출처 : KMS테크놀로지)
Jarvis2.0 공급 업무협약 체결 (이미지 출처 : KMS테크놀로지)

블랙베리 자비스 2.0은 여러 보안 전문가가 오랜 시간을 소요하지 않고도 보안 취약점을 식별하고 즉각적으로 조치할 수 있도록 실행 가능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또한, 복잡한 임베디드 시스템 간의 보안 위협을 몇 분 만에 감지함으로써 OEM이 코드의 출처와 공급망 내 모든 각각의 소프트웨어 자산을 점검해 제품이 안전한 최신 보안 패치로 업데이트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블랙베리 로고

블랙베리 자비스 2.0은 광범위한 미션 크리티컬한 애플리케이션을 안전하게 구축할 수 있도록 여러 핵심 영역에서 사용자 친화적인 관리 기능을 제공하여 개발자와 시스템 통합 관리자가 소프트웨어 바이너리를 보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여기에는 오픈소스 소프트웨어(Open-source Software, OSS), 알려진 보안 취약점(Common Vulnerabilities and Exposures, CVE), 소프트웨어 구성품 명세서(Software Bill of Materials, SBOM) 관리 및 보안 약점(Common Weakness Enumeration, CWE)과 같은 미션-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 구축 시 다계층 소프트웨어 공급망의 품질 보장을 위해 요구되는 기본 보안 조건이 포함된다.

국방, 자동차, 의료 장비 등의 산업 부문에서 사이버 공격의 빈도와 심각성이 증가함에 따라 새로운 정부 및 특정 부문 안전 및 보안 표준은 기업이 코드베이스를 더욱 확실히 검사할 것을 요구하고 있다. 케이엠에스테크놀로지는 블랙베리와 협력해 기업 및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개발자에게 컴플라이언스를 입증하고 소프트웨어 품질 지표를 추적하며, 공격에 탄력적이고 보안 검사 규정을 준수하도록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수 있는 엔드 투 엔드 솔루션을 제공한다.

KMS테크놀로지 로고
KMS테크놀로지 로고

케이엠에스테크놀로지 솔루션 사업부 김상모 이사는 “케이엠에스테크놀로지는 2015년부터 소프트웨어 정적분석, 퍼징 테스트, 오픈소스 관리 등 소프트웨어 보안 솔루션을 국내에 공급하고 있다. 이제 블랙베리와의 협력을 통해서 국내 기관 및 기업들이 보안 검증 최종 단계에서 통합적인 보안 점검 방안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블랙베리 테크놀로지 솔루션 아태지역 부회장 디라지 한다(Dhiraj Handa)는 “케이엠에스테크놀로지와의 협업을 통해 국내 고객들에게 블랙베리 자비스 2.0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사이버 공격이 늘어남에 따라 한국 시장 내 소프트웨어 보안 점검 규제가 강화되는 상황 속에서 관련 기관 및 기업들은 이제 블랙베리 자비스 2.0을 사용해 소스 코드에 접근하지 않고도 단 몇 분 만에 취약점을 자동으로 스캔하고 감지 및 분석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