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420_유명조달기업
베스핀글로벌, 해외 디지털 전환 사례 담은 보고서 발간
상태바
베스핀글로벌, 해외 디지털 전환 사례 담은 보고서 발간
  • 곽중희 기자
  • 승인 2022.02.25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를 통한 대한민국의 디지털 전환 (출처: 베스핀 글로벌 제공)
클라우드를 통한 대한민국의 디지털 전환 (출처: 베스핀 글로벌 제공)

클라우드 딜리버리 플랫폼 기업 베스핀글로벌이 디지털 변혁 시대를 맞아 해외 사례를 기반으로 한 공공 디지털 전환 전략을 담은 '클라우드를 통한 대한민국의 디지털 전환 리포트'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베스핀글로벌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디지털 전환은 삶의 필수 요소가 됐다며 이제 한국의 기업과 국가를 포함한 모든 조직은 클라우드를 도입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번 리포트는 온라인 개학, 백신 사전 예약 시스템, 공공 IT 시스템의 클라우드 전환 경험을 바탕으로 한 클라우드 전략을 담은 백서로, 국내외 공공 부문의 민간 퍼블릭 클라우드 활용 현황 및 사례, 성공 전략, 나아가 정책적 제언이 담겨 있다.  

리포트에 따르면, 올해 전세계 퍼블릭 클라우드 시장은 약 552조 원의 규모다. 미국과 중국, 유럽은 민간 퍼블릭 클라우드 우선 정책, 신 인프라 건설 정책, EU 디지털 단일 시장 전략 등 국가 성장 전략의 일환으로 클라우드를 적극 활용하고 있다. 

또한 ▲영국 정부의 G-클라우드 스토어로 대표되는 퍼블릭 클라우드 퍼스트 전략 ▲미국 메릴랜드 주의 클라우드 기반 COVID-19 접촉자 추적 관리 시스템 신속 도입 ▲데이터 기반 한미 육군의 데이터 분석 플랫폼 프로젝트 등은 클라우드의 혁신을 보여주는 좋은 예시다.  

베스핀글로벌은 한국도 빠르게 법과 제도를 개혁해 ICT를 통한 공공 서비스의 혁신과 국내 클라우드 산업 육성을 이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클라우드를 통한 대한민국의 디지털 전환’ 리포트는 베스핀글로벌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