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SA, 러 해커 공격에 ‘무료 사이버 보안 서비스 목록’ 배포
상태바
CISA, 러 해커 공격에 ‘무료 사이버 보안 서비스 목록’ 배포
  • 곽중희 기자
  • 승인 2022.02.24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ISA(미국 사이버 보안국)는 지난 19일 사이버 보안 위협을 줄이기 위한 무료 사이버 보안 도구와 서비스를 정리해 배포한다고 밝혔다. 

CISA는 최근 미국 방산 업체를 대상으로 한 해커들의 사이버 공격이 이어지고 있다며, 모든 조직이 ▲대응력과 복구력 ▲악성 행위의 탐지력 ▲피해 최소화 능력 등을 갖춰야 한다고 강조했다.

CISA는 이번 목록을 계속 업데이트할 예정이며, 제3자도 보안 도구 및 서비스 목록을 제안할 수도 있다고 밝혔다. 이번 목록에는 정부 기관 및 사설 사이버 보안 회사에서 제공하는 오픈 소스 도구와 무료 리소스가 포함된다.

CISA 측은 “미국의 주요 인프라 파트너와 주, 지방, 부족 및 영토 정부 전반에 걸쳐 사이버 보안 위험을 줄이기 위해 무료 사이버 보안 도구 및 서비스 목록을 작성했다. 목록에는 CISA에서 제공하는 사이버 보안 서비스, 널리 사용되는 오픈 소스 도구, 사이버 보안 커뮤니티 전반에 걸쳐 민간 및 공공 부문 조직에서 제공하는 무료 도구 및 서비스가 포함돼 있다”고 설명했다. 

목록에는 CISA, AT&T Cybersecurity, Cloudflare, Cisco, Center for Internet Security, CrowdStrike, Google, IBM, Microsoft, Mandiant, Splunk, SANS, Secureworks, Tenable 등을 포함해 주요 IT 및 사이버 보안 회사의 사이버 보안 도구 및 서비스가 수록돼 있다. 

*이 기사는 글로벌 정보보안 블로그 ‘시큐리티 어페어즈(Secutiry Affairs)’의 설립자이자 유럽네트워크정보보안기구(ENISA) 소속 보안 전문가 피에루이지 파가니니(Pierluigi Paganini)와의 공식 파트너십을 통해 작성됐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