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게이트 ‘퍼스널 클라우드’로 다양한 콘텐츠 쉽게 즐길자
상태바
씨게이트 ‘퍼스널 클라우드’로 다양한 콘텐츠 쉽게 즐길자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5.05.20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씨게이트테크놀로지가 새로운 가정용 스토리지 제품인 ‘씨게이트 퍼스널 클라우드(Seagate Personal Cloud)’와 ‘씨게이트 퍼스널 클라우드 2베이(Seagate Personal Cloud 2 Bay)’를 출시했다.

씨게이트는 퍼스널 클라우드를 사용하면 각 가정에 안전하게 저장된 콘텐츠를 클라우드 스토리지 기술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접근할 수 있으며 퍼스널 클라우드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이 씨게이트 미디어(Seagate Media) 앱을 이용해 스마트폰, 셋톱 박스, 태블릿, PC, 텔레비전 등 다양한 기기로 쉽게 콘텐츠를 스트리밍할 수 있다는 점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씨게이트 모바일 백업(Seagate Mobile Backup) 앱과 씨게이트 대시보드(Seagate Dashboard)를 함께 사용하면 퍼스널 클라우드를 PC, 맥, USB 드라이브, iOS 및 안드로이드 기반 모바일 기기 등을 모두 한 곳에 백업할 수 있다는 것.

▲ 씨게이트믐 퍼스널 클라우드를 사용하면 각 가정에 안전하게 저장된 콘텐츠를 클라우드 스토리지 기술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접근할 수 있으며 퍼스널 클라우드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이 씨게이트 미디어(Seagate Media) 앱을 이용해 스마트폰, 셋톱 박스, 태블릿, PC, 텔레비전 등 다양한 기기로 쉽게 콘텐츠를 스트리밍할 수 있다는 점이라고 설명했다.

씨게이트 퍼스널 클라우드는 기기에서 사진, 동영상, 음악 등의 콘텐츠를 검색하고 전송할 때 느낄 수 있는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단순화된 스트리밍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씨게이트 퍼스널 클라우드를 무선 라우터에 연결한 후 씨게이트 미디어 앱을 무료로 다운로드 하면 즉시 직관적인 메뉴를 통해 검색을 진행할 수 있으며 간편하고 즐겁게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다.

편리함과 동시에 광범위한 기기 호환성을 자랑하는 씨게이트의 미디어 앱이 현재 지원하는 장치는 ▲TV 및 블루레이 플레이어(LG 스마트 TV(2012년 및 2012년 이후 모델), 삼성 스마트 TV 및 블루레이 플레이어(2012년 및 스마트허브가 탑재된 2012년 이후 모델)) ▲스트리밍 미디어 플레이어(로쿠(Roku) 구글 크롬캐스트, 애플e TV애플 에어플레이를 통해 사용 가능)) ▲스마트폰(아이폰, 안드로이드) ▲태블릿(아이패드, 안드로이드, 킨들, 윈도 8/RT) 등이다.

씨게이트 퍼스널 클라우드는 소니 플레이스테이션3 및 이후 모델, 마이크로소프트 엑스박스360 및 이후 모델과 같은 DLNA 기반 장치의 직접 스트리밍 또한 지원하고 있다.

▲ 씨게이트 퍼스널 클라우드는 기기에서 사진, 동영상, 음악 등의 콘텐츠를 검색하고 전송할 때 느낄 수 있는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단순화된 스트리밍 환경을 제공한다.

집 밖에 있을 경우에도 씨게이트 퍼스널 클라우드 드라이브를 활용하면 저장된 콘텐츠를 안전하게 불러오고 공유할 수 있다. 씨게이트 미디어 앱을 통해 가정에서와 마찬가지로 휴대중인 기기에서 퍼스널 클라우드에 접근, 검색할 수 있기 때문이다.

공용 클라우드 서비스가 익숙한 사용자의 경우, 자신에게 적합한 서비스를 선택해 씨게이트 퍼스널 클라우드 드라이브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다.

퍼스널 클라우드 드라이브는 아마존S3, 박스, 바이두, 드롭박스, 구글 드라이브, 하이드라이브, 얀덱스디스크 등 널리 사용되고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들과 호환되며 공용 클라우드에 저장된 데이터를 자동으로 백업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여러 스토리지 공간에 사용자의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다.

가장 최근에 저장한 데이터의 복사본만을 필요로 하는 사용자들은 바이두, 드롭박스, 구글 드라이브에 저장된 데이터에 대한 동기화 옵션을 선택할 수도 있다.

씨게이트는 스토리지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어날 것이라는 전망에 입각해 사용자들이 구매 후 필요에 따라 새로운 기능들을 설치할 수 있도록 퍼스널 클라우드에 앱 관리자를 탑재했다.

앱 관리자를 통해 일반 앱스토어를 사용하는 것과 비슷한 환경에서 워드프레스, 비토런트 싱크, 엔레펀트드라이브 등과 같은 다양한 앱을 설치해 사용할 수 있다. 아울러 씨게이트는 앱 관리자를 위한 SDK(소프트웨어 개발 킷, Software Developer Kit)도 함께 제작, 개발자들이 퍼스널 클라우드 드라이브에서 사용 가능한 기능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씨게이트 퍼스널 클라우드는 가정에 있는 모든 컴퓨터를 지속적으로 자동 백업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씨게이트 대시보드는 윈도 기반의 PC 및 맥 사용자들에게 동급 최고 수준의 콘텐츠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퍼스널 클라우드는 애플 타임 머신 소프트웨어와 함께 원활한 동작이 가능하다.

퍼스널 클라우드 2베이는 드라이브 오류에 따른 데이터 손실에 대비해 중요한 콘텐츠를 2곳 이상의 드라이브에 백업하길 원하는 사용자들을 위한 제품이다.

2개의 내장 드라이브로 구성된 퍼스널 클라우드 2 베이는 주 드라이브에 저장된 모든 콘텐츠를 자동으로 보조 드라이브에 복제해 저장할 수 있도록 설정돼 있어 사용자들이 보다 안심하고 자신의 콘텐츠를 저장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최대 용량을 원하는 사용자의 경우 설정을 변경해 2개의 드라이브를 단일 스토리지 볼륨으로 재구성하는 것 또한 가능하다.

씨게이트 퍼스널 클라우드 3TB, 4TB, 5TB 제품이 각각 소비자 권장 가격은 23만5000원, 30만9000원, 36만9000원이다. 또한 씨게이트 퍼스널 클라우드 2베이의 경우 4TB, 6TB, 8TB 옵션이 있으며 각각 소비자 권장 가격은 39만9000원, 51만9000원, 63만9000원이다.

두 제품은 현재 11번가, G마켓, 옥션, 인터파크, GS샵, CJ몰, 신세계몰, 현대몰, 롯데닷컴, 롯데i몰, 티몬, 쿠팡, 위메프 등의 온라인몰과 용산 전자상가에서 구매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