퀴즈 마이닝 플랫폼 '퀴즈톡', 글로벌 대형 거래소 게이트아이오 상장
상태바
퀴즈 마이닝 플랫폼 '퀴즈톡', 글로벌 대형 거래소 게이트아이오 상장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2.02.22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고와 퀴즈가 결합된 블록체인 퀴즈 마이닝 플랫폼 QTCON이 글로벌 7위권의 대형 거래소 게이트아이오의 USDT 마켓에 상륙했다. QTCON은 한국 시간으로 2월 22일 13시에 상장되며, 상장과 함께 거래도 활성화된다.

게이트아이오는 2013년에 설립된 세계 10대 암호화폐 거래소 중 하나로 현재 전 세계 약 800만 명 이상이 사용하고 있는 글로벌 대형 거래소다. 특히 오입금 방지 솔루션, 다중 서명 보안 기술 등을 제공해 사용자의 자산을 보호하고 안전한 거래를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기술을 개발·운영하고 있다.

퀴즈톡은 퀴즈를 풀거나 출제하는 방식으로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는 광고와 퀴즈를 결합한 ‘신개념 광고 보상형 퀴즈 앱’이다. 퀴즈를 출제하고 풀이하는 과정을 통해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고, 회원 전용 쇼핑몰인 '큐티몰'에서 포인트로 다양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어 유저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유저들이 직접 출제한 다양한 분야의 퀴즈 콘텐츠가 매일 업데이트 되며 현재 누적 퀴즈 풀이 수는 5억 2천만 건에 달하면서 킬링타임용 앱이나 학습용 앱으로도 활용되고 있다. 

특히, 퀴즈톡은 독자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한국, 미국, 일본에 이어 최근 유럽에서도 특허 등록 완료했으며, 지난 1월 솔라나 지갑 업데이트를 진행해 솔라나 기반의 서비스 오픈을 준비하는 등 고객들의 사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전창섭 퀴즈톡 대표는 “퀴즈톡은 글로벌 대형 거래소 상장, 다국어 팩 업데이트, 미국 글로벌 법인 설립 등을 추진하며 글로벌 콘텐츠 플랫폼으로서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며 “이번 게이트아이오 상장을 시작으로 지속적인 글로벌 진출을 위한 프로젝트를 실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올해 상반기 오픈을 준비 중인 퀴즈톡 커머스 ‘큐몽가게’에서 제품을 구매 시 QTCON(SOL)을 사용하면 할인된 가격에 상품 구매가 가능하다. 이외에도 오프라인 제휴 매장 등에서 QTCON(SOL)으로 결제 가능한 시스템 개발과 함께 제휴 업체 확보를 준비 중이며, NFT 마켓 플레이스 구축과 동시에 퀴즈 NFT 및 리워드 NFT 발행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