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슨콘트롤즈, ‘포그혼’ 인수로 스마트빌딩 분야 에지 AI 역량 강화
상태바
존슨콘트롤즈, ‘포그혼’ 인수로 스마트빌딩 분야 에지 AI 역량 강화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2.02.18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존슨콘트롤즈가 사물인터넷(IoT) 솔루션용 에지 AI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포그혼(FogHorn)’을 인수 완료했다고 밝혔다.

빌딩의 센서 수와 데이터 양이 계속해서 증가함에 따라 클라우드로 데이터를 전송하지 않고도 에지 단에서 데이터를 처리하고 인텔리전스를 적용할 수 있는 역량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비제이 산카란(Vijay Sankaran) 존슨콘트롤즈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존슨콘트롤즈는 꾸준히 학습 및 적응하며 사람과 환경의 요구에 자동으로 대응하는 스마트 자율 빌딩을 향한 비전을 갖고 있다. 세계 최고 수준인 포그혼의 에지 AI를 존슨콘트롤즈 오픈블루(OpenBlue) 솔루션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쳐 광범위하게 통합함으로써 이 비전으로 나아가는 데 박차를 가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번 인수에 따라 사스트리 말라디(Sastry Malladi) 포그혼 CTO가 존슨콘트롤즈에 합류하며, 산카란 CTO 직속의 오픈블루 AI 부문 부사장을 맡게 된다.

말라디 CTO는 “존슨콘트롤즈와 오픈블루에 포그혼의 에지 AI 기술을 결합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포그혼이 지닌 여러 장점을 결합함으로써 존슨콘트롤즈가 세계적으로 중요하게 다루고 있는 탈탄소화, 지속가능성 및 에너지 효율성, 실내 공기 관리, 스마트하고 안전한 빌딩과 같은 과제를 계속 해결하는 데 있어 더욱 큰 영향을 미칠 수 있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인수의 재무적 조건은 비공개로 진행됐다. 포그혼 기술팀은 오픈블루 솔루션즈 조직에 통합되며 캘리포니아 서니베일에 위치한 포그혼 본사는 존슨콘트롤즈의 'AI 허브' 역할을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