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420_유명조달기업
지란지교시큐리티, ‘머드픽스’ 도입 중소·중견기업 2.5배 증가
상태바
지란지교시큐리티, ‘머드픽스’ 도입 중소·중견기업 2.5배 증가
  • 정은상 기자
  • 승인 2022.02.08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랜섬웨어 공격 피해 93% 중소기업…사전 예방 위한 악성 이메일 모의훈련 도입 이어져
악성 이메일 모의훈련 솔루션 ‘머드픽스(MudFix)’ 도입 중소·중견기업 전년 대비 2.5배 증가

지란지교시큐리티는 지난해 악성 이메일 모의훈련 솔루션 ‘머드픽스(MudFix)’를 도입한 중소·중견기업 수가 전년 대비 2.5배 증가했다고 8일 밝혔다.

최근 악성코드, 랜섬웨어 공격 대상이 대기업에서 중소·중견기업으로 확대, 집중되면서 중소·중견기업의 대응 방안 마련과 보안 체계 강화에 대한 수요가 늘어난 것으로 풀이된다. 실제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조사한 바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랜섬웨어 공격 피해 기업 중 93%가 상대적으로 보안 투자 여력이 부족한 중소기업에서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기업의 보안 수준 강화와 임직원 보안 인식 제고를 목적으로 지란지교시큐리티의 악성 이메일 모의훈련 솔루션 머드픽스(MudFix)에 대한 문의가 꾸준히 늘어나면서 지난해 중소·중견기업 도입 및 서비스 건수가 전년 대비 2.5배 증가, 역대 최고 제품 매출을 기록하는 성과를 거뒀다.

머드픽스 제품 이미지 (이미지 출처 : 지란지교시큐리티 제공)
머드픽스 제품 이미지 (이미지 출처 : 지란지교시큐리티 제공)

머드픽스는 최근 유입되는 최신 악성 메일을 샘플링하여 사내 임직원을 대상으로 발송하고, 이메일 수신 후 열람에 대한 반복 훈련을 통해 유사시를 대비하는 악성 이메일 모의훈련 솔루션이다. 머드픽스 훈련 데이터 분석 결과, 1차 훈련보다 2차 훈련 시 악성 이메일 공격 감염률이 평균 50% 이상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를 통해 훈련에 대한 성과와 보안 개선 효과를 가시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머드픽스는 국내 이메일 보안 선두주자인 지란지교시큐리티가 보유하고 있는 최신 이메일 위협에 대한 최다 패턴 수집 및 분석 데이터를 적용한 템플릿을 제공해 신규 이메일 위협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다는 것이 차별화된 강점이다. 또 간단한 설정만으로 기업별 훈련 기준에 맞는 이메일 생성이 가능하며 △훈련 관리 △대상자 관리 △콘텐츠, 교육, 신고 관리 △결과 관리 등 대상자의 행위를 단계별로 점검/관리할 수 있도록 원스톱 서비스를 지원한다.

지란지교시큐리티의 머드픽스는 기업별 환경에 맞춰 설치 가능한 구축형과 보안 운영 인력이 부족한 중소기업에 최적화된 클라우드형으로 제공된다. 클라우드형은 훈련 회차를 선택하거나 연간으로 이용할 수 있는 형태로 중소기업도 가격과 운영에 대한 부담 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서양환 지란지교시큐리티 메일보안사업부 이사는 “기업이 갈수록 교묘해지는 메일 공격 수법에 대응하기 위한 가장 효율적인 대응 방안으로 지속적인 사용자 보안 교육과 모의훈련을 통한 보안 습관 생활화가 필수적”이라며 “머드픽스의 영업·마케팅 활동을 강화해 증가하는 악성 이메일 모의훈련에 대한 수요를 적극 흡수, 시장 확장에 집중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머드픽스는 지난 ‘시큐리티 어워즈 코리아 2021’에서 악성 이메일 모의훈련 솔루션 대상을 수상하며 제품 경쟁력을 입증한 바 있다. 최근에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주관하는 ‘ICT중소기업 정보보호 컨설팅 및 보안 솔루션 도입 지원 사업’,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KISIA)의 ‘랜섬웨어 대응 지원 사업’, 과기정통부-NIPA의 ‘2022년 중소기업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 지원사업’ 등 각종 국가지원사업을 통해 머드픽스를 지원받아 사용이 가능하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