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언스, 2021년 하반기 우수 기업연구소 지정
상태바
지니언스, 2021년 하반기 우수 기업연구소 지정
  • 김혜나 기자
  • 승인 2021.12.22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안SW기업 지니언스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가 주관하는 ‘2021년 하반기 우수 기업연구소’로 지정됐다고 밝혔다.

우수 기업연구소는 기업 역량 및 R&D 역량이 주 심사 항목으로 발표 심사, 현장 심사, 종합 심사 등의 단계를 걸쳐 지정된다. 우수 기업연구소는 현판수여, 각종 홍보 등을 지원받고 정부 포상 및 국가 R&D사업 가점 부여 등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다.

지니언스는 2005년 설립 당시부터 부설연구소를 개설했다. 현재 전체 인력의 70% 이상이 기술인력이다. 핵심 개발인력의 장기 근속과 우수 개발인력의 지속적인 확보를 통해 연구 개발 성과로 주요 사업분야인 NAC, EDR 부분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확보하고 있으며 다양한 특허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이러한 결과 지니언스는 가트너, 프로스트 앤 설리번 등 글로벌 시장조사기업으로부터 아태지역에서 유일하게 등재되는 등 글로벌 기술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또한 국내외 다수의 고객 확보 및 미국 법인을 통한 선도 기술 내재화 등으로 향후 지속적인 기술 경쟁력 확보가 가능할 전망이다.

지니언스는 기술 경쟁력 우위를 바탕으로 국내 NAC 시장에서 1위의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으며 차세대 정보보호 솔루션으로 각광받는 EDR 부분에서도 국내 최초 개발, 국내 최초 조달 등록, 국내 최다 고객 확보 등 다양한 성과를 내고 있다.

지니언스 기술연구소 연구기획실 이사는 “정부의 기업 R&D 지원 정책과 연구소에 대한 체계적인 육성을 통해 기술혁신 경쟁력 제고 및 질적 성장이 이뤄지고 있다. 글로벌 기술 경쟁력을 확보한 만큼 글로벌 시장에서 대한민국 보안 소프트웨어의 위상을 강화하는데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