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쉴더스, AI 기술 탑재한 영상 모니터링 솔루션 ‘캡스 뷰가드AI’ 출시
상태바
SK쉴더스, AI 기술 탑재한 영상 모니터링 솔루션 ‘캡스 뷰가드AI’ 출시
  • 김혜나 기자
  • 승인 2021.12.22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상분석, 침입구역 설정 등 가능한 AI CCTV, 단순 보안을 넘어 비즈니스 동반자로 기능 확대

SK쉴더스가 고도화된 AI 영상 모니터링 솔루션 ‘캡스 뷰가드AI’를 출시했다고 12월 22일 밝혔다.

캡스 뷰가드AI의 가장 큰 특징은 빅데이터 기반의 마케팅 분석 기능이다. 운영자가 CCTV 화면 내 고객 이동 동선을 설정하면 AI CCTV는 방문 고객의 데이터를 수집한다. 이렇게 수집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방문자 수, 성별, 연령대 등에 따른 일일 방문자 통계 리포트를 통해 방문 고객 유형을 분석하고, 매출 기회를 추가 창출할 수 있다.

AI 기능을 활용한 ‘AI 검색’ 서비스도 무료로 제공한다. 전용 애플리케이션과 웹페이지를 통해 사람/차량, 영역 지정, 침입/방문 등을 지정하여 원하는 영상을 찾을 수 있다. 해당 기능을 통해 시간 역순으로 영상을 돌려봐야 했던 기존 영상 모니터링 서비스의 불편함을 대폭 개선했다.

또한 다기능 AI기술이 적용된 CCTV를 제공하여 사람, 차량 등 객체 기반의 영상 분석이 가능하며 원하는 감시 구역을 직접 지정할 수도 있다. 아울러 넓은 화각의 실내형 돔카메라와 실외 환경에 최적화된 뷸렛 카메라 2종을 통해 1080P Full HD 화질의 영상 촬영을 지원한다.

한편 SK쉴더스는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캡스 뷰가드AI를 제공해 AI CCTV의 본격적인 대중화에 나선다. 안전 구역 지정이 필요한 학교, 외부인 침입에 민감한 아파트 단지, 고객 분석으로 추가 매출을 원하는 리테일 매장 등에서 활용될 전망이다. 기존 고객의 경우 기종을 교체하거나 추가하는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다.

SK쉴더스 박진효 대표는 “지금까지의 영상 모니터링 솔루션은 자산을 안전하게 지키는데 집중했다면, 캡스 뷰가드AI 솔루션은 고객의 수익 창출에도 도움이 되도록 그 영역을 확장시켰다”라며, “앞으로도 ‘AI First’를 핵심 전략으로 하여 다양한 제품에 AI기술을 적극적으로 적용시키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